진급을 해도 계약연봉이 안오르는 경우가 정상인가요? (외국계)

2024.01.07 | 조회수 978
akwj103
안녕하세요 올해 초 진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진급 전에도 기존대비 변경되는 업무의 중요성, 난이도, 추가 사항들을 인사팀 및 외부업체에 평가를 받아 현 직무에서의 진급타당성 까지 검토를 받았습니다. 2. 최종적으로 자리의 업무 중요성을 인정 받아 제 자리의 급수는 올라갔고, 그리고 인사고가를 기반으로 진급되었습니다. (자리의 레벨실링 업, 사람평가는 별개 더군요..) 3. 그러나 현재 저의 연봉수준이 ‘업계기준’에 이미 충족되므로 연봉인상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연봉 협상이 아닌 통보식입니다.) - 위 업계기준에 대한 표본을 달라고 해도 주는 회사는 없다고 하며, 외부 서치펌에서 자료를 준 것 이라고 합니다..ㅎㅎ 즉 저도 모르는 업계 연봉 기준에 이미 부합하니 올려 줄 수 없다. (각 회사마다 상황이 다를텐데 기준치를 어떻게 주었는지 상당히 궁금하더군요) 4 업무 변경사항에 대한 중요성 검증을 통해 진급을 했고, (인사평가도 별도로 받음) 그 추가되는 사항이 연봉 인상이 될수없다..? 왜냐하면 기존에 이미 ‘업계기준’에 족하는 연봉을 받고 있으니까..? ’업계기준‘을 어떻게 매겼고 금액을 알려달라니 알려주는 회사는 없고 알려줄 수 없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에 떨어졌는데 합/불 기준 점수를 모르는것과 동일하다고 보입니다.) 기존 연봉이 고스톱 쳐서 결정된 것도 아니고, 이전 회사 베이스로 설정이 된건데 그럼 높은 연봉으로 이직한 직원은 같은 연봉을 쭉 받고 회사에 다녀야 되는것으로 해석됩니다. 이런 진급 형태가 과연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몰입도와 애사심을 향상 시킬까요?, 개인적인 생각은 타 회사 면접을 보고 시장가격을 직접 확인해서 제시 하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또한, 그렇다면 진급을 하지 않고 그냥 추가되지 않은 기존 업무만 하고 같은 연봉을 받는게 현명한게 아닐까요? (물론 장기적으로 커리어 개발에 난행을 겪겠지요, 이것 때문에 지금도 골치가 아픕니다.) 이전 직장이 일반적인 국내 대기업이라 진급시, 명백한 직급별 연봉선이 있었는데 현 직장은 기준도 없고(직원 그 누구도 모름)새로운 직무 안내서에 연봉동결로 통보 받아 조금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입니다. 다른 외국계 회사에서도 직원의 진급과 별개로 샐러리 상향이 전혀 적용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