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명 내외 규모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입니다
24년을 맞아 협업툴 그룹웨어도 바꾸자 하고
내부 보고 체계도 대표님에게만 버튼 하나로
신청하거나 채팅하는 형태로 유연했는데
그룹웨어 때문에 별도 결재를 올려야 하고
휴가 같은 요소도 부서장 확인도 추가로
받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저희 부서장은 매일 출근도 안해서
결재가 아주아주 참 늦습니다
작은 조직이 갖는게 유연함이라고
생각해서 좋았는데 너무 칙칙한
ㅈㅅ로 바껴나가는 게 아닐까
생각도 조심스레 듭니다
회사 직원들은 대체로 답답해도
그러려니 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 홈페이지도
리뉴얼하자고 하는데
저는 굳이 리뉴얼할 필요
없이 성과를 만들어내는게
더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업무를 하느라
성과를 만들어낼 시간과
기회가 줄어들 것만 같습니다
그룹웨어도 회사 리뉴얼도
제가 원치 않는 변화를
해나가야 하는 것에 있어
불만사항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이 마인드를 갖고 있는 제가
문제인걸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진지하게 상담도 받아야하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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