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팀 현실적으로 이직가능할까요?

01.03 17:00 | 조회수 1,743
피루루룩
모르겠다
24년도 이후로 29살이 됬습니다. 개인사정으로인해 쉬다가 작년4월부터 취업시장에 뛰어들어서 현재 9개월정도 재직중인데요. 중소기업 비상장사(외감법인) 매출액 200억대 경영기획팀에서 근무하고있는데 지원하기전까지는 담당업무같은거보고 지원한건데 막상오니까 대표개인비서,잡일 등 거의 총무와 회계를 섞어놓은거 같더라고요. 회사현재상태도 너무 안좋은상황이고 제일 스트레스받았던게 타부서한테 자료요청해서 취합하는경우가 있는데 현재 그 부서담당자분이 퇴사한지 몇개월됬는데도 거기서 자꾸자기일아니다 나중에 주겠다하는바람에 제 일은 늦어지고 당연히 제가 혼나겠죠.. 정리해서 자료라도 제가 보내드리고있는데도 거의 늦게해주다싶이 해주셔서 참 회사생활 어려운거같습니다. 1년만채우고회계팀상장사쪽으로 이직하고싶은데 지금했던업무들을 정리하자면 1.전표입력 2.외화송금 3.매달나가는 월정비용 전표입력 후 지결작성 4.법인카드관리 5.부가세신고(사수분이 분기마다 같이 봐주심) 등 이렇게 업무를 하고있는거같습니다. 현재 3년제졸업 세무회계과 전공인데 4년제학위취득하려고 학점은행제 하고있습니다. 학점은행제가 인정이 어렵다는거는 알고있지만 4년제 공고가 훨씬 압도적이다보니까 시간관계상 야간대는 불가능할거같아서 하고있습니다. 자격증은 재경관리사,전산세무2급,ITQ 마스터 이렇게가지고있고 좀더 전문성을 기르고자 IFRS관리사,전산세무1급,컴활1급 이렇게 올해 취득하려고 준비중입니다. 현직자분들한테 조언 얻고싶습니다. 긴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