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주부 아내에게 힘이 되려면

2023.12.26 | 조회수 815
가난이죄
아내는 극단 출신 배우입니다. 결혼, 출산을 겪으며 현재는 전업주부로 지내고 있네요. 공연쪽 일해 보신 분은 알겠지만 이 계통은 적자입니다. 돈을 쓰면서 일하는게 현실입니다. 외벌이로 감당하기엔 한계가 있어 아내는 연극을 포기했습니다. 그 상태로 8년이 지났네요. 문제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아내의 자존감이 약해지고 있다는겁니다. 일에서 자아를 찾고 싶은데 기회를 박탈 당한채로 긴 시간이 지난거지요. 원망을 매일 같이 듣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같이 속상한 저를 몰라주는 아내가 저도 미웠는데 더 시간이 지나니 아무것도 못해주는 제가 미워지네요. 우리 부부 어디서부터 풀어나가야 할까요? 애들 크니 시간은 점점 생기는데 긴 경력단절로부터 아내는 어떻게 돌파구를 찾을수 있을까요? 아내의 행복을 위해 제가 무얼해야할까요? 관련 분야 종사자분들께 혜안을 구하고 싶습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7
온느
BEST정말 고민되시겠네요. 하지만... 아내분의 길은 아내분이 찾아야 합니다. 스스로 고민을 하고 이일 저일을 해보며 자신의 길을 발굴하고 재능을 꽃피우게 해야됩니다. 스스로 찾아보라고. 응원만 부탁드려요. 좋은 구인구직 정보가 있다면 링크를 전달해주시는 정도는 할 수 있겠지만 혹여나 "나가서 돈벌어와라" 는 오해를 할 수도 있으니 싸움이 되지 않게 전달하면 좋으실겁니다. 각 지자체 <경단녀 여성취업> 관련 제도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경단녀를 채용하면 회사는 급여지원금을. 경단녀는 취업축하금을 받기도 합니다. 지자체마다 다르니 확인 해보세요. 일반 기업이 아니아 학교 방과후 교사로 지원해서 돈을 버시든, 편의점에서 시간당 만원씩만 벌어오시든 돈버는 행동에 성공하면 무조건 잘했다 칭찬 해주세요. 이제막 걷는 아기가 걷기만 해도 칭찬 받듯이.. 여자가 집에만 애키우고 있다가 외모는 예전같지 않고, 자신감도 없고, 어디 나가 시간당 만원 버는 것도 두렵고 진짜 사실은 아무것도 하기 싫은것 같고 여러 감정이 뒤섞일 일입니다. 일을 찾도록 응원만 하시고 그냥 두세요. 간섭도 참견도 하지 마세요. 연극이나 공연쪽에는 20대 때처럼 열정페이를 주며 일할 래도 어쩌면 단역 자리도 없을거라 더 화나고 괴롭고 내 한창 시절 연기자로 꽃피우지도 못하고 애낳고 키우다 다 지났다 ㅜㅠ 우울감이 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러니 스스로 일을 찾게 격려만 하고 조언이나 방향성 제시등은 그냥 두십시오. 아내분이 진짜로 예전 종사업종 관련일을 하려고 하면 엑스트라 알바라도 할겁니다. 혹은 배우가 아니어도 엔터업계에서 할 수 있는 일를 찾을 수도 있을겁니다. 남편분이 나서서 이게 좋겠다 저게 좋다 하더라 ~~ 권해보고, 길을 찾아줘봐야 "당신이 하라던 거 해보니 이결과다. 봐라 당신 탓이다. 내 인생을 갉아먹고 시건을 낭비하게 했다" 혹은 그 이상 우울증이 도지면 원망만 듣습니다. 응원과 격려 ! :) 이정도면 충분 하다고 믿습니다. (수정됨)
2023.12.26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