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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에 계시는 분들은 영업을 어떻게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ㅠ

2023.12.20 | 조회수 927
입감양호
저는 대행사에서 ae로 있다가 스타트업 미디어매체로 이직한 경우인데요. 아무래도 작은 규모다보니까 업무 범위가 더 넓고, 영업도 더 적극적으로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지금 회사가 저에게 기대하는 건 오히려 캠페인 운영보다 영업의 비중이 더 큰 것 같아요. 다행히 아이템이 괜찮아서 인바운드로 들어오는 물량이 꽤 있는 덕분에 아직까지는 퍼포먼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미디어 매체 입장에서 아웃바운드 영업을 어떻게 해야할지 좀 막막한 상황입니다 ㅠㅠ 저희가 imc를 하는 게 아니다보니 직접 비딩에 참여해서 제안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드물고, 그러다보니 그냥 광고주나 대행사 분들과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하고 소개서 만들어서 계속 돌리고.. 이러는 게 인바운드로 연결되는 거니 성과가 없지는 않은데 이런 식으로 업무를 계속하는 게 영업 파트에서의 제 성장과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아서요. 솔직히 제 경력이나 연차, 실력에 비해 좋은 연봉조건, 직급 등을 대우해주셔서 이직하긴 했는데, 제가 영업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업무를 배울 수 없는 상황이고 당장 매출은 나오지만 뭔가 비전문적으로 어설프게 하루하루 보내고 있는 느낌이라.. 이러다가 연차가 더 차고 나중에 이직하려고 하면 ae로서도 지금 있는 매체 외에 다양한 매체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지고, 영업에 대한 전문성도 떨어지는 사람이 될까 걱정입니다.. 지금 당장 너무 힘들거나 한 것은 아니라서 뭔가 돌파구가 있다면 열심히 해보고 싶은데, 직장 내에서 조언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여기 계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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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11
주주쥬
2023.12.22
BEST영업을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는 곳이 있다면.. 아마 그건 다단계일 겁니다^^; 스스로 자신이 판매하는 매체 상품에 대해 끊임 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어느 곳에 핏할수 있을지 아이데이션이 필요하죠. 그리고나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어느정도 퍼포먼스가 나올 것 같은 확신이 있는 업종이나 클라이언트들을 가진 대행사들 위주로 니즈들을 계속 물어보고, 거기 맞게 포장도하고, 스토리도 만들고 그렇게 기회를 찾아나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건 뭐 누구한테 배워서 터득할수 있는건 아닐것 같아요. 스스로가 본인만의 영업방식을 찾는것과 동시에 본인의 시야도 오히려 대행사있을때보다 넓혀질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 아이템이 괜찮다고 하셨으니, 그런 부분들을 더 적극적으로.. 클라이언트의 니즈게 맞게 포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면 어떨까요, 대행사 계셔보셨으니 아시겠지만 결국 메이저 매체가 아닌 서브, 버티컬 매체의 선택은 얼마나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날이 맞느냐? 대형 매체가 커버할 수 없는 포인트가 있냐 없냐 이것이 중요하잖아요. 그런 반짝반짝한 접근들이 필요해서 님을 고용한 것은 아닐지...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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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커뮤니티
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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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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