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와 납기합의는 어느부서에서 하나요?

2023.12.19 | 조회수 1,144
코댕
저희회사는 영업팀, CS팀이 따로있는데요 영업이 견적내면, 고객사 발주를받고 발주받은걸 CS에 전달하면 CS에서 제조 생산에 생산요청하는 시스템입니다. 초반에 영업팀에서 고객이 원하는 납기 제품별로 체크해서 제조와 CS에 공유하고, 만약 제조에서 원하는 납기 맞추지 못할시 영업에서 고객과 합의합니다. 그 다음 예를들어 2월까지 생산하기로하고 고객, 제조와 합의되어 2월 납품,배송으로 CS에 전달하였습니다. 그런데 납품일 다가와서 몇일 앞두고 납품일을 제조에서 맞추지 못하게된 경우 여러분들 회사의 경우 CS에서 고객과 조율하나요? 영업에서하나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9
회사마다 다르긴 할건데 기본적으로 고객과 조율은 영업팀이 해야죠. 제조쪽은 CS가 해서 납기 맞춰야 하는거구요. 근데 근거없는 납기 딜레이는 클레임 사유이기 때문에 이런경우는 다 같이 호흡 맞춰가면서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니일 내일 나누는 것보다는 일 처리부터 마무리 지은 담에 잘잘못을 따지는게 맞습니다.
코댕
작성자
BEST보통 내부커뮤니케이션은 CS, 외부 커뮤니케이션은 영업이라는 말씀으로 이해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2023.12.19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