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업무중 수치화 할수있는게 머가 있을까요??

20년 07월 28일 | 조회수 510
미션진

영업직군하고는 틀리게 CS는 수치화해서 실적을 보여줄수있는게 없는데 현업에서 주로 어떤걸 수치해서 실적으로 반영하시나요?? 예를 들면 영업같은경우는 판매계획 실적 계획대비(%) 전년대비(%) 이익.... 이렇게 숫자로 나오는 데이터가 있는데 CS업무는 협업에서 활요하는게 만족도조사 정도가 끝이라서 실적반영에는 어떤자료를 활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4
공감순
최신순
    창녕김씨
    21년 01월 11일
    cs도 분야가 많고 넓으니 어떤 부분을 말씀하시는지 몰라 나름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cem 재직) 1. 고객센터 응대율, 원스톱처리율, 정확도, CSAT 등 2. VOC 채널별 VOC 인입률, 상담유형별 비중, 크리티컬이슈 비중 VOC 전사 공유 및 처리 비율(품질, 프로세스개발, 서비스개선 건수) 3. 운영 교환/반품률, 취소율, 평균배송기간, 품절률, FAQ 클릭률, 상품페이지 수정률 4. NPS 등등 CS가 수치화 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제가 얼마만큼의 일을 하느냐에 따라 수치화정도가 달라 진다고 생각해요. 실적을 보여 주려면 [before - CS 핸들링 - after ] 과정을 계속 트레킹하면 될 것 같습니다..
    cs도 분야가 많고 넓으니 어떤 부분을 말씀하시는지 몰라 나름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cem 재직) 1. 고객센터 응대율, 원스톱처리율, 정확도, CSAT 등 2. VOC 채널별 VOC 인입률, 상담유형별 비중, 크리티컬이슈 비중 VOC 전사 공유 및 처리 비율(품질, 프로세스개발, 서비스개선 건수) 3. 운영 교환/반품률, 취소율, 평균배송기간, 품절률, FAQ 클릭률, 상품페이지 수정률 4. NPS 등등 CS가 수치화 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제가 얼마만큼의 일을 하느냐에 따라 수치화정도가 달라 진다고 생각해요. 실적을 보여 주려면 [before - CS 핸들링 - after ] 과정을 계속 트레킹하면 될 것 같습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