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7년동안 한 직장에서 근무중인데요
저희 팀은 상무-대리(나)-사원3명 이렇게 총 5명으로 구성되었었습니다.
상무님은 거의 실무를 안하시니까 제가 거의 팀장역할처럼 일을 했었습니다. 이 팀에서 일단 제가 제일 오래된 직원이기도 합니다.
결론은 인사팀 본부장 친동생을 이번에 저희팀 제위의 상사인 차장직급으로 새로 들어오셨는데요.
애초에 동생으로 밝힌게 아니라 윗분들은 어디까지 알고계실진 모르겠지만, 제가 눈치가 빨라서 친동생분인걸 알게되었습니다. 둘이 식사할때 제가 말했고 그분도 인정했습니다.
사실 상무님 계약만료도 있고 중간 직급이 없어서 차장으로 저희팀에 들어오는게 이상한게 없지만 이쪽 업계에서 아예 경력이 없는분입니다.
근데 친동생을 차장으로 거의 이제 팀장 달라고 해놓은 것 같은데...
제 기분이 정말 묘합니다..
이게 맞는건지 저희 그래도.. 60명 넘게 있는 회사입니다. 구멍가게는 아니구요..
제가 7년이나 여기에 이팀에 있었고 차장으로 들어온분은 이쪽 경력이 아예없는데 신입처럼 일을 배우고 계시는데 제가 가르쳐드리고있습니다..
안그래도 처음부터 이해가 안됐는데 친동생인걸 알고서부터 더 너무 기분이 좀 안좋고... 묘하거든요..
그 이유는 인사과 본부장은 저를 이회사에 처음으로 데리고온 사람이기도 하고 저한테 이회사에 오래있어서 팀장도 달고 쑥쑥커야지 하면서 어렸을때부터 그렇게 해왔던 사람입니다. 친한편이구요 서로.
그런데 아무말도 없고...배신감이 살짝 들면서... 원래 다 이런건가 싶습니다.
일단 저희팀은 아무도 모르구요, 상무님도 모르는것같습니다. 제가 나가기를 기다리는걸까요?
아무한테도 얘기하면 안되는 부분일까요?
경력없는 친동생을 갑자기 차장으로 데려왔습니다.
2023.12.08 | 조회수 1,983
오잉웅앙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자카란다
억대 연봉
BEST이미 윗분들은 다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설령 모르고 있다고 하더라도 결국 알게 되겠죠. 마음이 불편하시겠지만..모른척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마도 님이 나가길 바라고 것이 아니라 동생 챙긴다고 가장 믿을만한 사람이 있는 곳으로 보낸게 아닐까 싶네요… 나중에 기회봐서 인사본부장에게 직접 물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어찌됐건 낙하산 한 명 때문에 이직할 이유는 없어보여요.
2023.12.08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