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회사 전략기획직무 3년, 타직무 1년
약 4년정도 된 사회 초년생입니다. 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이전회사 퇴사 후 재취업을 준비중인데 도저히 주변에 물어볼 곳도 없고 답이 나오지 않아 올립니다.
뭔가 신사업 기획을 하고 싶어 처음에 타직무를 하다가 작은 중소기업 전략기획으로 이직해 업무를 했습니다. 전략기획 영업 사업기획 제품기획 PM IT컨설팅 등 여러 업무를 해본 것 같습니다. 근데 이렇다 하고 내밀 수 있는 기획서나 어떤 자료들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회사를 다니면 미래도 똑같을 것 같다는 생각을해서 적어도 커리어를 잡고 키우자는 생각으로 퇴사를 했습니다. (왜 이직 안하고 퇴사하냐 등의 댓글은 받지 않겠습니다.)
그렇지만 회사를 지원하면서 전략기획으로 넣자니 이 일을 계속 하고 싶은지 모르겠습니다.
신사업 제품 기획으로 넣자니 포폴은 없고 전략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대상이 회사냐 제품이냐의 차이만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것은
1. 전략기획직무로 앞으로 10년 20년 어떤 커리어로 발전 시킬 수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컨설턴트? 투자전문? 어떤 길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2. 전략기획과 신사업/서비스 기획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주니어와 시니어의 관점에서 업무적 차이가 궁금합니다.)
3. 그렇다면 신사업 제품 기획의 미래 커리어는 어떤 길이 있을까요?
질문은 세가지 입니다.
실무를 하면서 직무와 일 모두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아는게 없다고 생각해 질문을 올립니다. 그러므로 악의적인 댓글은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적어도 회사에서 루팡이나 아무생각없이 일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가 탄탄히 능력을 쌓아 키워가고 싶어 이런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따뜻하고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으로 모두 퇴근 잘 하시고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략기획의 커리어 고민입니다
2023.11.28 | 조회수 3,018
뭘고민하는거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궁금하다궁금해
억대 연봉
BEST본인이 지금까지 했던 전략기획은 제품/서비스/상품 기획이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전체 커리어 시장에서의 전략기획은 비즈니스 운영 단에서 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돈이 남는데 M&A를 할거냐 내부 투자를 할거냐, 우리의 비즈니스모델을 기반으로 신성장동력과 시너지 영역은 무엇이냐, 현 경영 진단 결과는 무엇이고 턴어라운드 전략은 무엇이냐 등등이요. 한 사업 단위에서의 전략은 곧 기획인데요, 실제 시장에 어떻게 제품을 내놓을 지, 어떤 고객을 타겟으로 할지, 어떤 마일 스톤과 로드맵을 가지고 실질적으로 어떤 기한내에 출시할 지 등등의 말그대로 기획과 계획, 제어 인거죠! 이 부분에 대한 명확한 구분이 머릿속에 입력이 돼야, 본인이 갈 길이 어느쪽인지 판단이 서실 겁니다. 보통 컨설팅펌, 금융 어드바이스, 지주사 전략실은 전자가 80% 이상이고, 그 외 대부분 회사의 영업마케팅 전략부서는 후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023.11.29
1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