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20년 07월 26일 | 조회수 211
리멤버
(주)리멤버앤컴퍼니

기업에게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평생의 숙제입니다. 니즈와 불편을 이해함으로써 좋은 제품(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고 더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도, 정획히 해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의견을 듣는다고 해도 실전에 적용 시키는 건 또 다른 문제죠. 여러분들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아예 조직 구조를 바꿨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오늘 자 리멤버나우에서 번개장터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http://now.rememberapp.co.kr/2020/07/26/9313/

댓글 2
공감순
최신순
    r
    rhino126
    20년 07월 27일
    저의 경우 B2B 비즈가 많은데, 이럴 경우 고객사의 시장을 고객사보다 더 많이 알려고 노력합니다. 심지어는 고객사의 고객과 일부러 만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고객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되고 우리가 해줄 것이 눈에 분명히 들어오게 됩니다. 고객사와 완벽한 Lock in이 되는 거지요. ^^
    저의 경우 B2B 비즈가 많은데, 이럴 경우 고객사의 시장을 고객사보다 더 많이 알려고 노력합니다. 심지어는 고객사의 고객과 일부러 만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고객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되고 우리가 해줄 것이 눈에 분명히 들어오게 됩니다. 고객사와 완벽한 Lock in이 되는 거지요. ^^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