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게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평생의 숙제입니다. 니즈와 불편을 이해함으로써 좋은 제품(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고 더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도, 정획히 해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의견을 듣는다고 해도 실전에 적용 시키는 건 또 다른 문제죠. 여러분들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아예 조직 구조를 바꿨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오늘 자 리멤버나우에서 번개장터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http://now.rememberapp.co.kr/2020/07/26/9313/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20년 07월 26일 | 조회수 211
리멤버
(주)리멤버앤컴퍼니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r
rhino126
20년 07월 27일
저의 경우 B2B 비즈가 많은데, 이럴 경우 고객사의 시장을 고객사보다 더 많이 알려고 노력합니다. 심지어는 고객사의 고객과 일부러 만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고객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되고 우리가 해줄 것이 눈에 분명히 들어오게 됩니다. 고객사와 완벽한 Lock in이 되는 거지요. ^^
저의 경우 B2B 비즈가 많은데, 이럴 경우 고객사의 시장을 고객사보다 더 많이 알려고 노력합니다. 심지어는 고객사의 고객과 일부러 만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고객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되고 우리가 해줄 것이 눈에 분명히 들어오게 됩니다. 고객사와 완벽한 Lock in이 되는 거지요. ^^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