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커머스업 대기업의 경우
40대 중반 전후로 리더, 핵심인력 안되면
하향이직을 하는것 같드라구요
연봉은 어느정도 맞추는것 같기도 하구요
그렇게 이직하면 연착륙은 잘 하는지 싶네요 주변을 보면 대부분 또 이직을 하드라구요
고민 중입니다
그래도 대기업에서 비주류업무라도 당장은 익숙한 일하며 버티면서 안정적 연봉으로 은퇴이후를 준비할지
아님 하향 이직이라도
제가 해온 커리어에 책임있는
업무 경험을 쌓아볼지
지금 회사에 10년 가까이 다녔다보니
이직후 잘 적응할지도 고민이고
처자식 부양해야하고 외벌이다 보니 이래저래 작은거라도 걱정아닌 걱정이 많네요
중년 이직 어떠신지요?
2023.11.19 | 조회수 10,082
부장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MCkim
BEST40대는 재취도 힘들고 이직은 더욱 요원합니다. 지금 내가 있는 조직에서 핵심인력이 안된다면 아예 작은 회사로 이직가지 않는한 다른 조직에서는 더 할 것입니다.
외벌이라 하셨는데 아내분도 슬슬 경제활동에 참여할 준비를 시키시고 부부간에 대화를 많이 하셔서 어느정도 판을 만드신 다음에 이직을 하시던 퇴직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희 남편은 40대 중반에 퇴직해서 정말 놀랬는데 그 덕에 제가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일을 다시 하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이직보다는 차라리 은퇴 후 활용하며 소득을 발생시킬 수 있는 기술 배우시는 것 추천 드려요. 온라인 세계에는 사기도 많으니 혹시 온라인 시장으로 진입하시려면 직접 블로그부터 배우시면서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남자분들 퇴직시기가 굉장히 빨라지고 있으니 감안 하셔서 준비체제로 들어가시길 강추 드려요~
암튼..지금 이직 하셔봤자..작은 기업에 이사 달고 이직하던 중견기업에 직급 내려 이직하던 이미 형성된 조직에 흡수도 힘들죠.
직함에 상관없이 영업도 강요하고..성과 없으면..퇴직 마무리가 더 가혹합니다.
저는 남편의 조기퇴직, 이직을 다 지켜본 결과 남편 입장에서는..이직은 차라리 안 하는게 낫겠다 싶어요. 생활비때문에 억지로 수명연장 하는거지..오래 가기도 힘들구요.
모쪼록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수정됨)
2023.11.21
24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