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서 5년차이며 최근에 직무가 변경돼서 6개월차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부서나 팀은 없이 혼자 일합니다. 중요한 결정은 임원에게 보고드리고요.
임원이 제게 재량권을 많이 주셔서 이거 해보면 좋겠다 싶은 걸 다양하게 시도하는 편입니다. 나름의 성과도 있어서 임원분도 좋게 봐주시는 거 같아요
문제는 부서 내에 이래라 저래라 간섭하는 저보다 고연차자들이 많다는 겁니다.
제가 뭔가를 하겠다는 의견을 공유하면 꼭 자신들의 의견을 제시하면서 자기 의견이 더 나으니까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그럴 거면 자기들이 진작좀 할 것이지 왜 손도 안 대고 있다가 제가 한번 해보겠다니까 묻어가려고 하는지.. 처음엔 단순한 의견이라 생각했는데 갈수록 지시하듯이 굴어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지금도 제가 개발팀과 함께 광고 사이트를 리뉴얼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자기는 이러이러한 레이아웃이 더 낫다고 여러 사람들도 같은 의견이니까 자기 말대로 하자고 하는데 제가 볼 땐 되게 별로거든요. 개발자도 제 의견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는데 이젠 제가 지쳐서 그냥 그 사람이 원하는 형태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마케팅 전임자랑 친했었는데 회사에 시어머니가 너무 많다고 싫어했거든요. 그거에 빡쳐서 결국 퇴사했는데 제가 후임이 돼서 겪어보니 진짜 짜증나네요. 심지어 그렇게 간섭하는 사람들이 자기일이라도 잘하는 사람들이면 이것저것 배울 수나 있겠지만 본인 일부터 제대로 못 해서 툭하면 임원들에게 혼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그냥 임원이랑 면담 때 이런 상황이 싫다고 말씀드릴까 했지만 임원은 어디서 무슨 얘기를 들었는지 제가 너무 혼자만 일한다고 생각하셔서 다른 사람들이랑 같이 일하는 법을 배우라고 하시더라고요.
이러다보니 나한테 문제가 있는 건가? 싶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해서 짜증나고 뭔가를 해보겠다는 의욕은 사라지네요.
업무 무관자들의 과도한 업무 간섭
2023.11.06 | 조회수 588
호키도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고성님
BEST저도 비슷한 경험을 7개월 했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네트워크업체로 마케팅 팀원 대리 1명 디자인 1명 둘다 초딩 수준에 여기에 글은 유치원 수준 중요한 것은 전까지 영멉팀 차장이 마케팅을 관리했습니다. 제가 들어가서 보니 완전 억망이더군요. 업무를 진행하면서 전무까지 승인해 넘기려 하면 영업이나 운영팀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태클을 걸어왔습니다. 태클을 걸 때마다 전무 또한 아무것도 모르면서 기획을 다시 하라고 하라고 합니다. 나름 대기업과 광고 대행사 20년차인데 너무 답답해 11월까지 정리하기로 사직서까지 해놓은 상황입니다
2023.11.08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