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새 회사 사정과 맞물려 이직할 상황에 커리어 고민이 많아 끄적거려 봅니다. 유관하신분들의
저는 석사 졸업 후 6-7년간 여러 중소기업에서 공정개발을 주 업무로 일해왔습니다.
지금까지 다녔던 회사들이 다 좋지않은 이유(정리해고, 인수합병후 고용 미승계 등)로 이직을 하였고, 현재 회사에서 약 3년간, 지금까지 다녔던 회사 중에서는 가장 오랫동안 나름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 회사도 투자불발 등 자금사정 악화로 구조조정을 시작하였고 저 또한 그 대상자 중 하나가되어 이직을 알아보는 상황입니다.
배우자의 직장, 거주지 등 지역적인 문제로 다닐 수 있는 반경 내 연구개발 뿐 아니라 여러 직무들에 이력서를 제출하였고 국내 장비유통 회사 중 한 곳에서 기술지원 엔지니어로 처우까지 더 나은 상태로 받아둔 상태입니다.
상황을 요약하자면,
a. 바이오 공정개발연구경력 6-7년
b. 현재 직장 구조조정, 본인도 대상자
c. 전혀 다른 직무(기술지원)로 지금보다 좋은처우
이고, 제가 고민되는 부분은 아래 부분들입니다.
이직을하게 된다면..
1. 전혀 다른 직무의 기술지원 엔지니어가 적성에 맞을지, 장래성이 있는 부분인지 등 주변에 조언을 들을 분들이 계시지 않아 섣불리 커리어를 틀어버리는데서 오는 부담감
2. 더불어 향후 연구직으로 복귀 가능성이 희박해 보임
3. 장비 엔지니어가 갖는 고충 (잦은 출장, 고객사클레임)들을 와닿게 조언들을 수 없음
이직을 하지 않게 된다면..
1. 현재 회사에서 희망퇴직 혹은 권고사직 등 퇴사 후 공백기가 얼마나 길지에 대한 부담
2. 버티고 있어도 현 회사가 운영지속 가능성을 확신할 수 없음
등이 있겠네요. 입사날을 회신해야하는데 고민이 깊어집니다..
두서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리어 전환 고민..연구개발에서 다른 직무로
2023.11.04 | 조회수 1,270
QWERQ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바이오창업드리머
BESTA 직무 공정 개발 등 연구
B 직무 장비 엔지니어
커리어를 가지고 모든 경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다음 이직 또는 목표에 부합하는 C직무가 뭔지 생각 해보세요.
B직무로 인해 A직무 커리어 맥이 끈기는걸 우려하신다면 A 직무와 이질감 없는 CMC 개발이나 다른 직무도 고려해보세요.
최종 종착점 어딘가가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R&D, 제조, QC(품질관리), QA(품질보증)를 경험해왔고 현재는 RA(인허가 관리), BD(사업개발) 단계로 넘어가려고 준비중입니다.
그러고 나서 몇 사이클 돌게 되면 소규모 창업을 목표로 커리어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목표하시는 커리어가 이직 예정 직무인 B가 적합한가를 고민해보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나중에 지원하실 C직군에 본인 커리어가 스토리텔링이 되게 만드셔야 설득력이 있습니다.
2023.11.05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