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회사 vs 비IT회사

2023.11.01 | 조회수 1,077
콩돌이
SI/SM회사 중소기업 재직중인데 비IT회사의 IT부서에서 일하는 친구들 보면 하는 업무도 다양하고 접하는 사람들도 많아보이더라구요. 그러면서 꼭 SI/SM회사 다닐 이유가 있을지 고민입니다. 저같은 고민하시는 분 있을까요?? 의견 부탁드려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싱글벙글지구촌
BESTSI / SM 회사와 비IT회사를 놓고 단순 비교하면 비IT회사가 낫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IT서비스 회사로 이직할 가능성을 보면 고민을 좀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예전에 비IT회사를 이름만 보고 덜컥 지원했던 적이 있습니다. 면접 보고 드는 생각은 아 여기 오래 다니면 정말 개발자 그만두고 닭튀기게 되겠는데 싶더라구요 "전산" 이 두글자가 비IT회사를 가장 잘 표현하는 글자입니다. 제가 면접봤었던 것도 개발팀이 아니라 전산팀이었어요 옛날에는 컴퓨터를 전산기라 부르고 컴퓨터공학과를 전산학과라 불렀죠. 딱 그 느낌입니다. 기술 수준이 20년 전에 멈춰있어요. 일단 사용하는 언어의 버전이 굉장히 옛날 버전입니다. 이게 너무 옛날 버전이다보니까 최신 기술이나 프레임워크가 호환이 안됩니다. Spring framework에 iBatis면 양반이고 이런데는 JSP에 Servlet 사용하고 web.xml에 한땀한땀 등록하는 곳이 부지기수입니다 최신 기술을 도입하려고 해도 신규로 뭔가를 개발하는 조직이 아니니 도입할 기회 자체가 없고, 설령 신규개발 건이 있어도 그거 최신버전 쓰면 유지보수 누가 할건데 하면서 기존 버전 써서 개발하라고 잘 돌아가는데 왜 바꾸려고 하냐고 하겠죠 개발자가 개발을 안해요. 그니까 성과평가를 별 그지 같은 걸로 평가해요. 대기업은 그나마 잘 나뉘어져 있지만, 중견부터는 전산은 구르마 끌고 누가 신규입사자 컴퓨터 몇대 설치했는지 전화기 안되는거 몇대 고쳤는지 이걸 성과로 삼고 있습니다. 그나마 저건 양반이고, 요즘은 많이 개선 되었지만 한때 신문사 전산팀들은 자기네 사이트에 얼마나 광고 낚시해서 매출 올렸는지 이걸 성과로 보고하고 앉아있었습니다. 비IT 회사에서 오퍼가 올 때마다 저는 그 회사 사이트 들어가서 F12를 누릅니다. 헤더랑 소스 까보면 서버는 뭐 쓰는지, Javascript는 버전 머 쓰는지 알 수 있잖아요. 근데 대부분은 소스 까볼 필요도 없이 console에서 오지 말라서 시뻘겋게 비명 지르고 있습니다.
2023.11.01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