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관객경험 데이터는 어디에 있을까? 극장 개봉 영화는 예매 플랫폼일 것이고, OTT 오리지널은 각자의 시청 플랫폼일 것이다. 드라마의 경우 방송사가 아니라 스마트 티브이 제조사가 가장 큰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한다. 결국 제로 파티 데이터는 분석조차 되지 않고 있고, 퍼스트, 세컨드 파티의 철 지난 데이터만 요란하게 읽히고 있다. 적어도 서드 파티 데이터 정도는 분석하려고 시도해야 하지 않을까?
미디어/문화/예술
영화의 관객경험 데이터
23년 10월 16일 | 조회수 558
김우정
프롬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아
아랍소년
23년 10월 17일
시사회 영화가 돈 주고 보는 영화보다 재미있다보니 영화관은 축소될 듯 해요.스트리밍사이트 티빙,넷플릭스는커지고요
시사회 영화가 돈 주고 보는 영화보다 재미있다보니 영화관은 축소될 듯 해요.스트리밍사이트 티빙,넷플릭스는커지고요
답글 쓰기
1
김우정
프롬
23년 10월 17일
네 그렇게 흘러가는 중입니다. 큰 변환 중이죠. 한 시대가 저물고 다른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네 그렇게 흘러가는 중입니다. 큰 변환 중이죠. 한 시대가 저물고 다른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0
지금 바로 리멤버 회원이 되어
모든 댓글을 확인하세요
모든 댓글을 확인하세요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