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선후배님들, 저에게 긍정적인 시야를 주실 수 있으실까요? 현실적 조언도 괜찮습니다.

2023.10.12 | 조회수 2,327
왜이런가
구 한국나이로 32살, 만 나이로 31살이 된 남자입니다. 물론 다양한 어려움 겪으신분 많으시겠으나,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그다지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초교 입학 전 어머니의 외도로 부모님의 이혼이 있었고 아버지는 일을 거의 안하셔서 주로 할머니께서 일하시고 키워주셨는데요. 그렇기에 별로 뛰어나지도, 타고나지도 않은 역량에 맞는 페이스로 혈혈단신 학생때부터 내가 디딜 곳 마련하면서 살아오다보니 일반적인 경험들은 자연스럽게 스스로 포기하며 살아온 것 같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 키가 157cm 정도이기에 정상 체격인 분들에 비해 외적으로 다르게 보여지는 문제가 있는데, 이 문제는 해결이 안된다는 점에서 저를 계속 괴롭히고 있고.. 이런 부분은 아무래도 연애나 사랑같은 경험의 결핍에 어쩔수 없이 기여했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또래 여타 아이들과 다르다고 생각했기에, 혹은 그렇게 생각해야만 버텨졌기에 남들이 하는걸 내가 못한다고 불평에 사로잡히지는 않았습니다. 하고싶은걸 포기하면 되니까요. 오히려 다른 친구들은 날 이해 못하니까..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 같기도 하구요. 와중에 최근 아버지께서 막대한 개인사채들을 비롯한 빚을 남기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시는 사실상 재난에 가까운 이벤트를 겪었습니다. 너무 힘들었지만 막상 주위에는 정말 맘편히 기댈수 있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가족도, 연인도, 친구도.. 그런데 이제는 경험의 미숙 때문일까요, 상당히 다양한 주제에 대해 내가 체험한 이야기가 없으니 원론적인 이야기 (ex. 책이나 미디어를 통해 알게된 간접적인 정보)로 대화를 하게되구요, 내 얘기가 아니다보니 스몰토크 이상으로 친숙하고 허들없이 대화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저는 현실세계 대중의 눈으로 저를 바라보면 너무 답이 없기에, 저만의 기준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가치를 세워서 해석하고자 했습니다. 그런 성향을 주로 키우다보니 남들 눈에는 오히려 비현실적이고 포괄적인 이야기만 하는 사람이 된 것 같기도 하네요. 포기에 포기를 거듭하면서 30년을 살아왔습니다. 점점 의욕이 없으니 직장에서 실수도 잦아지고, 겉으로만 보면 사회성없고 꼼꼼하지 못한 직원으로 비춰질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린시절부터 원인과 문제가 차곡차곡 쌓여서 지금의 문제가 완성된 것 같아요. 이런 삶을 사랑하는것이 제 능력과 시야로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 어떻게하면 이런 제가 앞으로 의미있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9
라면이젤맛있음
BEST일단 제일 중요한건 부자건 가난하건, 인싸건 아싸건, 잘생겼건 못생겼건, 이 세상 그 누구도 자신의 인생에서 생긴 문제와 그로 인하여 발생한 마음의 짐을 스스로 해결해야지 그 누구도 대신해줄 수 없다는것을 알아야합니다. 친구들을 만나 얘기해도 그 당시에 속은 후련할 지 몰라도 결국 그 마음은 본인이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면 다시 올라옵니다. 외로움도 애욕도 분노와 증오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그들과 소통함으로서 잠시 기분이 좋아질 수는 있지만 결국 본인 스스로 자신의 마음과 기분을 해결하지 못하면 평생 속에서 올라오는 그 외로움 고독함 열등감 등에 지배되어 밖으로 이리 끄달리고 저리 끄달립니다. 이건 연예인들도 똑같아요. 그네들이라고 마음속 불안함 외로움 공허함 열등감을 건실하게 다루는 법을 모른다면 돈이 있는대로 마약하고 성관계에 집착하고 명성이라는 이름의 보여지는 이미지에 집착하고..다 그리됩니다. 평범한사람도 인스타 중독, 명품중독, 여미새, 남미새등 이런 이유가 다 똑같습니다 그래서 중요한건 1. 마음의 줏대를 세울것 2. 세운 줏대를 사용해 현실을 만들어나갈것 입니다. 마음의 줏대를 세우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마음속에서 올라오는 열등감 외로움 공허함이 어떤 실체가 있는 무언가가 아니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일뿐이고 일시적인거라는걸 아셔야 합니다. 그건 자신의 생각일 뿐 진리가 아닙니다. 점차 마음속에서 올라오는 그런 감정과 부정적인 생각들이 진실된 자신의 모습이 아니고 스쳐지나가는 바람과 같이 일시적인 것이고 무상하고 순간적인것이라는걸 알면 서서히 그런 감정과 자기 자신이 속에서부터 분리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니까 이럴때일수록 스스로를 칭찬해주셔야합니다. 그런 안좋은 일을 겪었지만 잘 견뎌낸 내 자신이 멋있어!! 부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벗어나고자 다른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배우려고 하는 태도가 훌륭해!! 좌절하고 포기하지않고 어떻게든 살아가려고 하는게 참 근성있고 멋있어!! 이렇게 계속 스스로가 스스로를 칭찬해주세요. 이 세상에서 남이 자신의 편이 되고 남이 자신의 가치를 정하게 하지마시고 머릿속 부정적인 생각과 그 모든것을 안좋게 끌고가려는 관성이 스스로를 지배하게 하지 마시고 벗어나세요 본인의 가치는 본인이 정할 수 있는거에요. 그리고 그게 지속되어 똑같이 관성이 붙고 습관이 되면 남들도 그리 느낍니다. 이게 사람의 분위기에요.
2023.10.14
30

리멤버 회원이 되면 1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