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중소기업에서 1년 반~2년 된 20후반 신입사원입니다.
현재 회사는 사장을 제외하고 임원급2명을 포함한10명 미만의 직원이 있습니다.
회사가 소규모다보니 딱히 팀이나 부서도 없고 누군가는 A, 누군가는 B 누군가는 A+B업무를 하는등 사실 객관적으로 보자면 틀조차 잡혀있지않습니다.
하지만 임원제외 저를 포함한 나머지 직원들은 사이도 좋고 서로 으쌰으쌰하는 좋은 분위기입니다.
이 회사는 매출의 80%또는 그 이상이 A라는 장비를 다루고,서비스하고, 판매하는데에 있습니다.
현재 그 A장비에 대해 알고, 서비스 할 수 있는 인원은 저와 약10년차 직원 2명뿐입니다.
하지만 장비의 납품처 특성상 간혹 1인이 가도 될 경우가있지만 출장업무의경우 90%정도는 2인1조의 인원 분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여기서 실무자가 3명이니 사실상 하루에 2인1조 업무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약 반년전부터 저희는 임원진에게 인원 추가의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1명을 더 뽑아 4인을 맞추면 좋겠다 라고 얘기했습니다. (현재 점점 서비스 할 장비가 하나 하나 판매됨으로 출장업무가 점점 잦아 질 것을 염두에 두고)
+모든 A장비는 월간점검 출장을 필수로 가야합니다.
그러나 임원진은 사장 눈치를 보며 인원추가라는 얘기를 사장에게 보고조차 하지않은 사실을 얼마전 알게되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인원추가가 안되고 내년, 후년 이 지나도 그냥 현재있는 3명을 갈아넣겠다 라는 입장인것 같아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당연히 신입이고, 당사자이기에 객관적인 판단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이들어 여러 의견을 들어보고자합니다.
작은 부분이라도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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