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을 탐구하는 공간, 세탐공입니다.
계속되는 폭염에 점점 지쳐가시는 직장인분들과 취준생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ㅠㅠ
지치실텐데 현재 음원차트 1위인 Super Shy 먼저 듣고 탐구 시작하실까요? ㅎ
Super Shy 보기만 해도 상콤하고 시원하네요 ^_^
폭염에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 합니다
오늘의 탐구주제는 'Super Shy한 사람도 영업사원이 될 수 있을까?' 입니다.
Super Shy한 사람 MBTI에서 'I'성향이라고 지칭되는 사람들인데요.' I '성향은 정말 영업사원이 될 수 없는 걸까요?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그렇지 않다" 입니다.
유튜브에 영업으로 성공하신 분인 '김형준'단장님도 'I'성향이라고 합니다. 영업 잘하는 사람은 모두 다 'E'성향이라고 생각하셨죠? 사실 저도 '김형준'단장님을 뵙기 전까지는 그랬었습니다.
그렇다면 Super Shy한 영업사원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제가 '김형준'단장님을 보았을 때, 3가지 성공요인이 있어습니다.
1. 매 시간을 4번 피드백한다.
2. 자신만의 강점을 성과로 만든다
3. 성공 마인드셋을 가지고 있다.
1. 매 시간을 4번 피드백한다. -> 꾸준함의 신뢰
처음에는 일 마감으로 시작하여 4번 시간을 마감하였습니다. 이후 일기를 쓰시고 이러한 기록들을 고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신뢰를 얻어내었습니다. 실 사례로 엄청 두꺼운 다이어리를 들고 다니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분을 불신할 수가 없더라고요.
2. 자신만의 강점을 성과로 만든다. -> 경청의 성과
말을 많이 하는 것이 영업의 성과로 가져올 수 있을까요? 꼭 말을 많이 하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바로 '경청'에서 시작하는 말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말을 듣고 고객의 니즈를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 사례로 영업하러 가서 영업을 하지 않고 위로를 해줌으로써 계약을 하셨다고 하셨습니다.
3. 성공마인드셋 -> 동기부여
성공마인드셋이 하루 아침에 딱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침마다 확언을 함으로써 끌어당김의 법칙을 사용하고 일기로 하루를 마감함으로써 나의 성장을 하루하루 보면서 동기부여하는 것입니다. 실 사례로 한번 실패하셨을 때, 동기부여를 통해 다시 재기하셨습니다.
이처럼 세상에서 '안 돼'라는 상식은 '보통 한계를 설정하는 것 밖에 안 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Super Shy한 영업사원도 성공할 수 있다!
그러려면 성공마인드셋을 가지고 나만이 줄 수 있는 가치, 강점 중심으로 성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피드백하고 성장하며 작은 성공경험을 통해 큰 성공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이 중에서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말은 '나만이 줄 수 있는 가치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나만이 줄 수 있는 가치'는 엄청난 경쟁력이 있습니다. 누구도 줄 수 없는 가치이기 때문이죠.
약점은 마이너스를 제로로 가기 위한 길이지만
강점은 제로를 플러스로 가기 위한 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을 탐구하는 공간, 세탐공이었습니다.
Super Shy?(feat. 영업사원)
2023.10.12 | 조회수 254
kng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