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회사마다 pm의 상세 직무는 상이하나 제 경험에선 충분히 pm의 역할로 보이긴 합니다.
각팀별 리소스 운영 현황은 말씀주신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각 팀 리소스 체크 후 일정안배“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pm으로서 이미 알고 있으시거나 아직 파악을 못했다면 파악이 필요할 내용으로 보입니다.
- 본인이 인력 운영 현황을 연구하기보단 각팀 팀장에게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파악된 인력 리소스 현황을 바탕으로 본인이 관리할 프로젝트 혹은 회사에서 진행할 프로젝트에 인력 분배 시뮬레이션 시 (혹은 각 팀 의견 수렴시) 인력 충원이 필요할지 PM으로서의 의견을 말해달라는 요청으로 보이며 충분히 pm에게 요구할 수 있는 그리고 수행해야하는 역할로 보입니다. (수정됨)
리멤버 회원이 되면 2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