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재경팀에 갓 입사하였으며 매출, 부가세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입사해보니 제 사수분께서는 이미 퇴사하신 상태셔서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또한 10개월간 경리로 일한 경험이 있지만, 매출관련 업무는 해본적이 없어 매출 담당이 어떤 업무를 하는지, 중점적으로 어떤것을 봐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과거 자료와 인터넷으로 찾아본 결과,
매출담당은 매출채권 정리( 회수될 가능성이 없는 채권 잡이익/잡손실로 정리) 와 매출 관련 이슈 대응(???)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 위의 업무 외에 추가적으로 봐야할 계정과목이나 업무가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