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재경팀에 갓 입사하였으며 매출, 부가세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입사해보니 제 사수분께서는 이미 퇴사하신 상태셔서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또한 10개월간 경리로 일한 경험이 있지만, 매출관련 업무는 해본적이 없어 매출 담당이 어떤 업무를 하는지, 중점적으로 어떤것을 봐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과거 자료와 인터넷으로 찾아본 결과,
매출담당은 매출채권 정리( 회수될 가능성이 없는 채권 잡이익/잡손실로 정리) 와 매출 관련 이슈 대응(???)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 위의 업무 외에 추가적으로 봐야할 계정과목이나 업무가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매출 담당이 해야할 일이 무엇일까요?
2023.10.01 | 조회수 1,064
krhsjb7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