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사업 개발 / PM 공부하는 취준생입니다.
한 페이지에 깔끔하게 게임을 분석하는 방법을 공부하다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글 올립니다.
학교에서는 SWOT 분석을 배웠지만, SWOT는 너무 오래된 것도 있고 사실상 주관식 50%, 객관식 50%가 담긴 분석 표라서 다른 분석 방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사해 보니 SWOT 대신 TOWS, PLOT, SOAR, PTA, 다양한 분석 방법이 존재한 걸 보았습니다.
게임 업게에서 근무하는 사업 개발 / PM 선배들은 어떤 분석 방법을 추천하거나 회사에서 어떤 분석 방법을 선호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게임 사업 개발/PM] 게임 분석 방법
투표 종료
총 1명 참여
복수선택 가능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0(0%)
TOWS (Threat Opportunity Weakness Strength)
0(0%)
PLOT (People Learning Opportunities Transformation)
1(100%)
PTA (Pressures Trends Actions)
0(0%)
SOAR (Strength Weakness Aspirations Responses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