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 후 처음 글을 써보네요.
막상 글쓰려니, 제목부터 몇번을 쓰다 지우다 했습니다.
간략히 제 소개를 드리자면 현재 30살 중반입니다.
서울 4년대 대학교를 나와 외국경험 없이 외국계 금융계에서 첫커리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무역금융을 시작으로 2번의 이직을 거쳐 캐쉬,FX,은행회계 등 여러 업무를 경험을 쌓던 중
작년 초, 생각지 못한 글로벌은행로부터 오퍼를 받아 면접을 봤고 합격했습니다. 문제는 이게 계약직이었습니다. 그러나 정규 전환이 충분하다는 얘기를 매니저님과 나누며 고민 끝에 입사했습니다.
중간 중간 여기저기 많은 오퍼를 받아 면접도 보고 합격도 했지만 믿었기에 거절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그간 많이 배우고 얻었기에 후회는 없어요!
문제는 막상 계약완료 시기가 되니 본사에서 헤드카운트 승인을 내년 4월쯤에 다시 검토해보겠다는 식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연말이다 보니 인원을 늘리고 하는 것에 일단 보류 입장을 보였다고 합니다. 매니저님이 직접 레이즈해서 힘써주셨지만 결국 실패했습니다. 부서에서는 12월까지가 계약이라 일단 좀 쉬고 있다 다른 곳에 있으면 다시 불러주겠다고도 하지만 그것도 확실하지가 않아 이직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금융시장이 어려워 오퍼도 잘 안오고 제가 5년차고 미들오피스라 그런지 이력서를 내도 소식이 없어 급한대로 계약직으로라도 이직을 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계약직 만료 후 계약직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3.09.23 | 조회수 799
망그러진망곰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