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퇴사 후, 이직 준비 중에 고민되어 질문 드립니다. 환승이직이 제일 좋았겠지만 여러가지 상황상 퇴사 후 이직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상황)
- 퇴사한 지 5달, 적극적으로 구직한지 4달 정도
- 시니어 포지션(팀장X)
- 최근 경력들이 길지 않고, 프리랜서와 정규직 커리어가 혼합되어 있어 커리어가 애매한 부분이 있음
- 이러한 이유들로 애매한 자리들만 합격하는 상황
A회사)
- 대기업 계열사 1년 프리랜서(사무실 출근) 조건
- 이전 연봉 대비 7% 인상(3.3% 공제)
- 프리랜서 감안하여 더 많은 상승률 원했으나, 기존 정규직 면접 희망연봉 10% 보다도 적은 인상율과 1년 기간제 때문에 고민됨
- 업무내용 등을 봤을 땐 커리어상으로는 도움될 것으로 기대
-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메리트가 있는지 의문인 상황
예상보다 공백기가 길어지면서 지치기도 했고, 그동안 많은 서류 지원과 면접을 봤지만 최종합격까지 한 회사는 입사하고 싶은 곳이 없었어요. 제안 받은 조건이 마땅치 않기도 했고요.
여기서 고민이 돼요. 공백기가 길어지고 있으니 출근을 하는게 맞을지, 이왕 늦은 김에 좀 더 시간을 갖고 원하는 정규직 자리를 계속 도전해 봐야할지.. 이 외의 다른 회사는 1차 면접까지 보았고, 결과는 아직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마음이 급하니 당장 눈 앞의 프리랜서 자리를 가야할까요, 길게 생각해 정규직을 더 알아봐야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랜서 1년 계약 vs 정규직 더 알아보기
2023.09.22 | 조회수 588
야식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