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감사합니다. 일부 신상이 드러날 내용은 삭제하였습니다. )
연봉 낮춰 이직 해야 하나 하는 글에 스테이 의견이 많아서 제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적어 보겠습니다.
신입으로 들어와서 내년이면 만 20년차 돌입
현재 직급 : 부장
연봉 : 영끌로 작년 9천중반, 올해는 9천 전후 예상이고 매년 조금씩 줄어들 것으로 예상
(현재까지는 평가를 B(평균)-B+(평균이상) 정도로 받아왔으나, 올해부터 후배들이 팀장급이 되면서 임원트랙 타는 친구들을 위해 고과를 양보하라는 압박으로, 연말 성과급괴 연봉의 20%에 해당하는 성과연동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
24시간 365일 전화대기, 휴가나 명절도 멀리 못감. (옛날 대리시절 위 과장이 신혼여행으로 발리 간다고 했다가 그때 팀장이 너는 정신이 있냐 없냐, 이 업무를 하는 사람이 해외로 나가면 어떻게 하냐 라면서 깨지는걸 본적 있음)
너 없으면 어쩌냐… 후배 좀 키워라 하면서도 인원 보충되면 딴데가 급하다고 다른데로 보냄.
지금와서 느끼는건 ’꼭 있어야 하는데, 잘해줄 필요는 없는‘ 존재 취급 받는것 같음.
사실 15년 이상 부장급이면 어디서 모셔가는거 아니면 스테이 하는게 정석이라고 하는데, 역량 성장의 기회도 없고 그저 공장 근처에 붙잡아 놓고 굴리는 것 같고…
연봉도 아마 점점 줄어서 몇년후에는 8천-8천중반급까지 떨어질거 같음…(그래서 이정도까지 연봉 낮춰 가도 큰 손해는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늘고 길게 가는게 이 상황에서 과연 정답일까요?
(옛날 공장장이 임원되기전에 그 당시 저희 팀장이랑 사이가 안 좋아서 대놓고 욕하고 싸우기까지 한 사이라, 개인적인 감정을 저한테 푸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 회사 계속 다녀야 하나요? (20년차 부장)
2023.09.20 | 조회수 1,239
메달리스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