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피드 광고 총예산 VS 일예산

20년 07월 21일 | 조회수 732
유토포스

안녕하세요, 어쩌다 마케터가 된 3년차 마린이 입니다. 주먹구구식으로 실무로 배우면서 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도 아직 모든게 낯서네요.. -------------------------------- 광고 파트너사가 있어서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 대행을 의뢰했는데요 전체 광고 예산 중 캠페인별로 예산 배분을 계획했는데 2차 캠페인 하려고 하니 제가 예정해 둔 예산과 차이가 발생됐습니다 (1차에 초과 소진) 사유를 물어보니 총예산 이랑 일예산 설정 방식 때문에 차이가 발생됐다고 하는데 제가 직접 운영해본 경험이 없어서 되물어봐도 잘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정답은 없겠지만 한번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1. 예산 운영 방식 2가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장단점 등 2. 총예산에 일캡(한도설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럼 어떤 식으로도 제한이 불가능한지 3. 캠페인을 정해진 기간(약 1~3주 단위) 동안 노출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크게 예산을 오버하지않게 운영하려면 어떤 스킬이 필요할지 제가 모르는 부분이라 이거밖에 생각이 안 나는데 이 외에도 해주실 조언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 4
공감순
최신순
    S
    Stellak
    억대연봉
    20년 07월 21일
    1.  인스타그램 캠페인 초기 세팅시에, 일일예산 또는 총예산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일예산 : 일별로 균등하게 예산을 소진하기 위해서 설정하는 방법 총예산 : 캠페인 기간동안 페이스북에서 자동으로 예산을 최적화해서 기간 내 예산을 소진하는 방법 두가지 방법 모두 크게 예산을 초과해서 사용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일일예산’은 미소진이나 초과소진이 되는 경우가 ‘총예산’에 비해서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예산 초과가 우려되신다면 왠만하면 총예산으로 설정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 총예산은 일일예산 한도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일별로 한도예산으로 진행해야 한다면 일일예산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3. 총예산으로 설정하면 페이스북에서 자동으로 예산을 최적화해서 기간 내 좋은 효율이 나올 수 있도록 알아서 조정을 해줍니다. 일일예산이 일별로 균등한 예산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여러모로 페이스북에는 총예산으로 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총예산으로 집행하면서 대신 기간을 1주일 단위 정도로 짧게 끊어가면 기간별로 균등한 소진을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기간이 너무 짧으면 그만큼 페이스북이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기간은 1주 이상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 인스타그램 캠페인 초기 세팅시에, 일일예산 또는 총예산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일예산 : 일별로 균등하게 예산을 소진하기 위해서 설정하는 방법 총예산 : 캠페인 기간동안 페이스북에서 자동으로 예산을 최적화해서 기간 내 예산을 소진하는 방법 두가지 방법 모두 크게 예산을 초과해서 사용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일일예산’은 미소진이나 초과소진이 되는 경우가 ‘총예산’에 비해서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예산 초과가 우려되신다면 왠만하면 총예산으로 설정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 총예산은 일일예산 한도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일별로 한도예산으로 진행해야 한다면 일일예산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3. 총예산으로 설정하면 페이스북에서 자동으로 예산을 최적화해서 기간 내 좋은 효율이 나올 수 있도록 알아서 조정을 해줍니다. 일일예산이 일별로 균등한 예산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여러모로 페이스북에는 총예산으로 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총예산으로 집행하면서 대신 기간을 1주일 단위 정도로 짧게 끊어가면 기간별로 균등한 소진을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기간이 너무 짧으면 그만큼 페이스북이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기간은 1주 이상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유토포스
    20년 07월 23일
    그렇군요.. 직접 운영해본게 아니라 아리송한 부분이 있지만 큰 프레임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된 것 같습니다. 다음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건 총예산 방식으로 진행해 보기로 했어요! 1주일이라 좀 짧긴한데 초반에 너무 과하게 소진되지 않길 바래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직접 운영해본게 아니라 아리송한 부분이 있지만 큰 프레임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된 것 같습니다. 다음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건 총예산 방식으로 진행해 보기로 했어요! 1주일이라 좀 짧긴한데 초반에 너무 과하게 소진되지 않길 바래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