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혼자 고민해도 답이 안나와서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2023.09.08 | 조회수 463
핍박이
안녕하세요 저는 1년 4개월 차 디자이너입니다 이 회사에 들어온 지는 8개월가량 지났습니다 입사에는 1사업 팀에서 좋은 팀장님을 만나서 열심히 일하며 배우는 것도 많았습니다 동기부여도 정말 잘 됐고요 그런데 4월부터 팀장님과 대표님의 마찰이 시작되었고 5월에 팀장님이 퇴사하시면서 1사업 팀은 분해가 되고 저는 대표님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습니다 대표님의 업무 스타일이 이거 만들어줘 시안(x) 컬러(x) (ex 멋있게, 깔끔하게, 빡!! 이런 느낌으로) 이런 식의 업무 요청으로 비슷한 느낌의 시안을 찾아서 전달드려도 이게 뭐야 하는 고함 그리고 핀잔을 많이 받습니다 버티는 걸로 자신 있던 저였는데 점점 지치고 출근하는 게 무서워지더라고요 이전 회사가 경영악화 그냥 회사가 망해버려서 토막경력이 되는게 정말 싫었던 저였어서 그만두는것도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평가나 따끔한 말씀도 가리지않고 받고싶습니다..!!!!
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응원하는마음
억대 연봉
2023.09.08
BEST1년 4개월 차에 대표님과 단독으로 일을 하시니 얼마나 힘드시겠어요! 수고가 정말 많으십니다. 디자인 백그라운드가 없는 대표님의 경우 디자인 업무를 어떻게 가이드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시각적인 평가는 누구나 의견을 말 할 수 있기 때문에 피드백 방향성을 잡기가 어렵죠! 비슷한 느낌의 시안을 찾아드렸을 정도면 그래도 소통이 잘 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고함이나 핀잔을 하셨다면 누구나 자신감이 많이 떨어질 것 같아요. 토막 경력이 되는 것이 불편하신 것도 이해가 가서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두려우시겠지만 지금 이 마음 상태로 계시는 것도 어려우실 수 있으니 선택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하고 준비해보시면 어떨까요? 1. 지금 조직에서 내가 생각한 (토막 경력이 되지 않을) 기간을 채우는 방향 1) 대표님과 소통을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이 부분은 쉽지 않아 보이지만, 시안을 더 많이 찾아보여드리거나 대표님이 과거에 좋게 생각하셨던 결과물들을 찾아보거나, 혹은 대표님께 조금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의 개선이 필요한지 여쭤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내 마음을 다스린다: 고함이나 핀잔에 단단해지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 이지만 이 부분에 크게 반응하지 않도록 내 마음을 조정해본다.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만) 2. 새로운 곳을 알아보는 방법 지금 조직을 나오지 마시고 재직 하시면서 다른 곳을 찾아보세요. 아직 1년 4개월이라 경력직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그래도 쥬니어 디자이너를 뽑는 곳이 있을 거에요! 대신에 짧은 경력을 보완하기 위해 side project를 해보세요. 어떤 회사에 가길 원하실지 몰라 어떤 주제로 하시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다음에 가고 싶은 회사의 웹/앱 디자인을 분석해보거나 새로운 안을 제안해보거나 하면서 개인 역량을 키워보세요. 내 마음이 계속 지치는 곳에 있는 것은 참 힘든 일이죠...! 힘들어하면 더 힘들게 느껴지니, 힘든 기간을 벗어날 방법을 안밖으로 노력해서 잘 찾아보실 수 있기를 바래요!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