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뉴진스 뮤비에 감춰진 영업 비밀

2023.09.06 | 조회수 225
마케터초인
요즘 핫한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봅니다. 어느 날, 눈에 띄는 광고를 하나 보게 됩니다. 뉴진스가 춤을 춥니다. 요즘 가장 대세 아이돌이죠. 킬포 (킬링포인트)는 여깁니다. 한 남자가 뉴진스의 퍼포먼스를 따라다니며 아이폰을 들고 열심히 찍고 있죠. 그런데 그게 실제 뉴진스의 뮤비(뮤직비디오)를 만드는 장면이었다고 하네요. 흥미로웠습니다. 뮤비를 휴대폰으로 만들고, 그걸로 광고를 찍는다라. 이걸 만든 게 누굴까 궁금해졌습니다. 뉴진스 신곡 ‘ETA’의 뮤직비디오를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으로 선보인 것이었죠. 이걸 만든 것은 바로 '신우석' 감독이라는 분이었습니다. 이미 앞서 뉴진스의 ‘Ditto’, ‘OMG’ 뮤직비디오의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그리고 이번에는 아이폰으로 뮤비를 만들어 또다시 화제를 일으킨 것입니다. 화제의 광고 창작집단, 돌고래유괴단 요즘 광고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돌고래유괴단이 있습니다.기존의 틀을 깨는 독특하고 재미난 문법으로 광고를 만듭니다. 이곳 대표가 바로 앞서 소개드린 뉴진스의 뮤비를 만든 신우석 감독입니다. 그리고 이분의 DNA가 담겼으니, 스튜디오에서 만드는 것들도 하나하나가 다 참신하죠. 이 시대 광고와 브랜드의 변화, 그리고 그로 인한 사람들의 변화에 대한 생각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ㅡ 돌고래유괴단이 전하는 브랜드의 변화, 시대의 변화 팝업은 어른들의 놀이동산 굿즈는 어른들의 장난감이다. 브랜딩을 엔터사, 뉴진스처럼 해야 하는 시대이다. 사람들이 재밌게 느껴야 한다. 광고는 과거 물건을 팔기 위한 광고에서 이제 재미를 팔아 마음을 얻기 위한 광고로 변한 지 오래다. 매일 쏟아지는 수천 개의 광고 속에 사람들은 내 브랜드에는 아무도 관심 없다. 유머, 감동, 멋짐, 신기 중 반드시 하나는 만들어 대중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대중은 브랜드의 고객이기 이전에 브랜드의 팬이다. 이제 브랜드도 팬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시대이다. ㅡ 이런 철학으로 이전의 방식과 다르게 계속 비틀어가니, 기존과 다른 뉴진스의 뮤비가 나오고, 뉴진스와 애플을 이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돌고래유괴단의 무기는 [비틈]이었습니다. 위트에 비틈을 더해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틈'을 잘 만들어가는, 돌고래유괴단. 이후의 창작물도 기대해 봅니다. 이후에도 요즘 핫한 <브랜드의 영업 비밀>을 시리즈로 계속 담아 전해드리겠습니다. *브런치에서 원문으로 확인해보세요.
첨부 이미지
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