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질문을 하는 신입에 대해서

2023.08.21 | 조회수 2,307
아자차카다
안녕하세요 이제 곧 인턴이 끝나는 IT 엔지니어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목 그대로 질문을 많이 하는 신입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 들고 어떤 상황에서 질문을 해야 할지 의문이 들어 글을 씁니다. 물론 하나부터 열까지 다 물어보지는 않습니다. 일단 질문이라는 행위 자체가 내가 의문을 갖고 해결해 보려했지만 도저히 해결이 될 것 같지 않아서 선임들에게 물어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제품을 테스트하며 기능이 잘 되지 않아 물어보면 “너가 똑바로 안 해봐서 모르는 거다 다시 봐라” 라는 식의 답이 돌아옵니다 물론 매번 같은 말로 돌아오진 않지만 그건 정말 제가 모를만한 질문을 했을 때고 제가 삽질을 하는 시간을 아깝게 생각하지는 않지만 한가지 오류를 3시간 이상씩 잡고 그럴 때마다 머리가 아프고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사람마다 질문을 할게 있고 안 할게 있지만 제 기준에서는 충분히 도전을 해보고 질문을 해보았지만 돌아오는 답이 냉랭하니 이제 점점 질문을 하기가 두려워집니다. 그러다 보니 왜 질문을 안 하냐? 라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그래도 계속 질문을 시도하는 편이 좋겠죠? 선임들의 반응이 냉랭하더라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3
관전자
BEST당연히 질문 많이 하는게 좋죠. 하지만 사수도 사람이다보니 부사수의 질문 수준이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부사수 실력이 쑥쑥 올라가는걸보면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고 밥도 사주고 싶고 그렇죠. 욕먹는걸 감수하고라도 질문은 해야합니다. 다만 내 실력이 올라가고 있다는걸 같이 어필하면서 질문을 해야 욕을 덜 먹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사수입장에서 부사수가 질문할때 빡치는 상황을 좀 생각해봅시다. 대충 제가 생각나는건 1. 똑같은걸 자꾸 물어볼 때 2. 알아보지도 않고 물어볼 때 3. 바쁜데 물어볼 때 하지만 최악은 안 물어보고 멋대로 하거나 아예 안 해서 일정 지연시킬때니까 일단 물어봐야됩니다. 3번은 눈치껏 해야죠 방법 없습니다. 1번 같은 경우엔 부사수 입장에선 a, b, c를 물어봤는데 사수 입장에선 걍 다 똑같은 a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전에 알려주셨던 방법대로 진행해봤는데 잘 안 되더라 라고 붙여주시면 욕을 좀 덜 먹을 수도 있습니다. 2번 같은 경우에는 안 된다 뭐가 안 되는데? 모르겠다 뭘 모르겠는데? 이런 답 없는 상황이 안 나오게끔 유도를 하셔야죠. 내가 3시간동안 어떠한 방법들을 써봤고 구글링을 해보니 이런 이런 것들이 나왔는데 안 된다 정도는 설명할 준비가 되고 나서 질문을 하셔야 또 욕을 덜 먹는거죠. 사실 제일 중요한 건 사수 잘만나는건데 그건 복불복입니다.
2023.08.21
11

리멤버 회원이 되면 2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