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 정책이 정당한지 의견을 구합니다. 갤럭시 워치4 사용자입니다. 버튼 기능이 안되서 AS의뢰 했는데 서비스 기사분은 기기파손의 예를 들며 사용자 책임이 될꺼라고 단정짓고 시작을 하더라구요.. 결국 며칠 후 전화와서 '침수'되서 부품이 거어 부식되었으니 사용자 과실이라고 하는데.. "5기압(5ATM) 방수 등급은 ISO 표준 22810:2010 요구 사항에 따라 50 m 담수에서 10분 동안, IP68 방수 등급은 IEC 표준 60529 요구 사항에 따라 1.5 m 담수에서 30분 동안 그대로 둔 상태로 시험하였습니다. - 미국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를 통과했습니다. * 수영장 또는 수심이 깊지 않은 바다에서 수영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런 기능 있는 워치4인데 생할 방수가 안되면 워치에 문제 있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했는지 알 수 없다는 이유로 거절 당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서비스 정책이 타당한것잇지 의견을 구합니다. 저도 제조업제 품질팀 부장으로 재직 중인데 삼성전자의 워치 결함은 고려하지 않더라구요..
삼성전자 AS 정책이 맞나요
23년 08월 21일 | 조회수 354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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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khjeong
23년 08월 30일
저는 갤럭시 S21+ 휴대폰 사용한지 1년 조금 안됨.
등산 중 폭우에 휴대폰 물속에
퐁당.
내려오면서 에어건으로 휴대폰 물기 제거 후
통화시 상대방이 소리가 잘 안들리는 현상 발생해서.
A/S 접수 했더니 마이크 부분이 손상 되었다며 무상 수리를 해 줬습니다.
물론 에어로 청소도 했다고 했고요.
삼성 기사님 왈 방수 기능은 있지만.
마이크 부분을 에어로 세게 불면 고장을 유발 할 수도 있다네요.
결론.
사용자님 상황설명이 부족해서 삼성전자 A/S 정책 까지 논할 내용은 아닌것 같습니다.
담당 하는 직원. 제품의 상태
사용 년도에 따라서 유.무상
결정이 되지 않을 까 생각 합니다.
제품 상태, 사진 등응 요구 하는 것도 방법 이라고 생각 합니다.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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