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 정책이 정당한지 의견을 구합니다.
갤럭시 워치4 사용자입니다. 버튼 기능이 안되서 AS의뢰 했는데 서비스 기사분은 기기파손의 예를 들며 사용자 책임이 될꺼라고 단정짓고 시작을 하더라구요.. 결국 며칠 후 전화와서 '침수'되서 부품이 거어 부식되었으니 사용자 과실이라고 하는데..
"5기압(5ATM) 방수 등급은 ISO 표준 22810:2010 요구 사항에 따라 50 m 담수에서 10분 동안, IP68 방수 등급은 IEC 표준 60529 요구 사항에 따라 1.5 m 담수에서 30분 동안 그대로 둔 상태로 시험하였습니다.
- 미국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를 통과했습니다.
* 수영장 또는 수심이 깊지 않은 바다에서 수영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런 기능 있는 워치4인데 생할 방수가 안되면 워치에 문제 있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했는지 알 수 없다는 이유로 거절 당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서비스 정책이 타당한것잇지 의견을 구합니다.
저도 제조업제 품질팀 부장으로 재직 중인데 삼성전자의 워치 결함은 고려하지 않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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