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한달도 안된 만 24세 응애 사원입니다! 현재 지방 4년제 졸업, 토익 900, 컴활 1급 정도 준비하고 나름 학점과 대외활동이 되어있어 중견급 회사를 노리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 전공은 경영학이고 이에 맞는 회사를 찾아보고 최종 면접까지 가봤지만 다 실패했습니다… 요즘들어 부쩍 자신감이 없어지고 조급해지다보니 나름 괜찮다고(?) 알려진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였는데….
다른 선배님들과 사수분께서 “도대체 왜 왔냐”, “이정도면 자격증이나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는 거 좀더 챙겨서 더 좋은 중견급으로도 충분히 갈 수 있을텐데 왜 그랬냐”, “아깝다 참;; ” 과 같은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
전 그래도 중소, 중견, 대기업 상관없이 배울 것이 존재하고 꾸준하게 성장하자는 마인드가 있었는데… 다들 제가 하는 직무는 언제든 대체가능하고 페이도 그저그런 자리라고, 배울게 없을거라고 하십니다….
현재 제가 조급하게 취직을 했다고 질책한다 느껴질 정도로 주변에서 듣는 이야기들이 좋지 않습니다ㅠ
당장 제 계획은 2년동안 있으면서 청년도약계좌,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저축을 하고, 해당 기간동안 원하는 회사를 찾아 그에 맞게 준비를 할까 싶은데 선배님들의 노하우와 의견이 궁금합니다..!!
앞으로 전 어찌해야 할까요…. 😢
선배님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2023.08.12 | 조회수 6,256
아가에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가얏공쥬
BEST인생 선배로 말씀드리자면 현재 계획한 대로 열심히 직장 다니시면서 틈틈히 자기개발도 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주변에서 그렇게 말씀하시며 위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그곳에서 현재 작성자님의 능력이 좋으니 퇴사를 하고 더 좋은곳으로 가면 좋겠다는 조언을 하는것은 그래야 자신들이 거기서 빛날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분들 말처럼 작성자님이 바로 더 좋은곳에 이직될수 있다면 생각해보시겠지만 그동안의 노력에도 결과가 없어 현재 하양 지원하신거 같은데 지금 그자리에서 특별이 배울게 없다고 하지만 어느 회사를 가던 회사만의 일의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준비가 되고 타회사에 들어가면 그곳의 일은 그때 파악하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직장에 충실히 경력을 쌓으시고 남은 시간에 자기개발로 더 많은것을 준비하시고 저축도 하시면서 씨드머니를 만들어 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 과정에 분명 더 좋은 중견기업 , 대기업의 기회가 온다고 생각합니다. 중소기업에 근무년수도 경력에 들어 갑니다. 나보다 잘난사람이 회사에서 없어져야 내가 빛나는법 이걸 생각하시고 달콤한 조언에 너무 휘둘리지 않았음 좋겠습니다. 그냥 인생 선배로서 개인적인 생각이니 저와 다른 생각을 갖고 계신분도 계실듯 합니다. 그러나 판단은 작성자님 몫이라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수정됨)
2023.08.13
41
리멤버 회원이 되면 4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