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회계팀으로 입사한지 1년 조금 넘었습니다. 1년간 기안문서 확인, 전표입력, 문서출력만 주구장창했는데요. 결산이나 부가세, 법인세 등 다음 업무는 언제쯤 이어받을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ㅜㅜ 눈치상 사수가 업무를 물려주는건지, 요청드려야할지 첫 회사라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결산이나 세무신고 작업은 보통 몇년차에 맡아서 하나요?
회계팀 신입
23년 08월 02일 | 조회수 2,751
레
레몬청
댓글 12개
공감순
최신순
응
응암동불곰
23년 08월 12일
1년간 기안서확인, 전표입력, 문서출력만 주구장창하신거라면
기안서 확인하시고-증빙사항에 대한 전사 전표입력 - 그 모든 증빙을 출력하여 바인딩하시는 업무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그렇다면 안타깝게도 그 업무에서 벗어나기 힘듭니다. 아래 막내직원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이요. 점진적으로 업무개선을 기획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aperless를 위한 전자전표 프로그램 개발(회계, 전산담당)- 전표 출력 문서 출력안하셔도 됩니다. 바인딩두요..
구축 후 전자세금계산서 및 법인카드 연동되면 무조건 담당자 로그인해서 전표쉽게 칠 수 있도록 메뉴얼배포, 현업 전표작성- 본인은 전결된 전표 검토하시면됩니다.
자연스럽게 본인의 업무는 결산, 세금신고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위 프로그램 개발이나 적용이 결코 쉬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를 제안하고 기획한다면 그것만큼 회계팀장님도 바라는 부분이시고 인정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추가로 결산보고서 파일을 열어보시고 명세서 작성이 어떻게 했는지 살펴보세요. 그리고 따라해서 작성해보세요. 선배분들과 팀장님은 글쓴이 분이 하고 계시는걸 틈틈히 보신답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