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 신기사 재직중인 심사역입니다.
총 신기사 경력은 2년 4개월이고요, 그 전에 운용사, 자문사 경력까지하면 총 투자쪽 경력 5년 4개월입니다.
요즘 현 직장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과 너무 안맞아서 이직 알아보고 있습니다.
특히 AC쪽 관심이 생기는데요.
AC가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행사기획, 투자심사 등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AC회사의 근무환경, 전망, 연봉수준이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디 AC가 좋은지, 어디는 피해야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AC심사역 괜찮을까요?
2023.07.14 | 조회수 2,766
날개를펼치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닉네임없어요
BESTAC가 VC와 다른 점은 보육 사이드가 있다는 점입니다. 창업보육센터, 정부지원사업,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각종 배치 프로그램 운영 등... 때문에 오롯이 투자만 하는 업은 아닙니다.
물론 몇몇 상위권 AC는 심사역과 보육 매니저가 철저히 구분되어 있기도 하지만... 그게 두부 썰듯이 딱 구분되기는 어렵고 어느 정도 협업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심사역이라도 상술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러한 프로그램들이 부가가치가 엄청나게 높은게 아닌 투자에 대한 사이드 잡처럼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VC 심사역을 생각하시는 분들는 현타 오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AC의 장점도 있습니다. 초기 딜이 많다 보니 딜 숫자 자체가 많습니다. 때문에 주니어 심사역으로서 본인의 트랙 레코드를 쌓기에는 좋습니다. 또한 초기 투자다 보니 투자금액도 소액이라 투자에 대한 중압감도 덜합니다.
반대로 단점은 투자 건수는 많은데 소액이고 펀드 사이즈도 작기 때문에 하는 일에 비해 얻는 수익이 작습니다. 일종의 박리다매죠. 그래서 일이 많습니다... 또 초기 투자다 보니 별의 별 이상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팀빌딩부터 시작하는 곳에 투자하는 경우도 있구요.
개인적으로 초기 투자 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초상위권 AC(블루포인트, 퓨처플레이, 매쉬업, 스파크랩, 슈미트 등) , 기술지주 몇곳(서울대, 연대, 고대, 포항공대 정도) 아니면 마이크로VC(캡스톤 등) 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기 회사들도 저마다 다 장단점이 있으니... 잘알아보시고 특히 기술지주의 경우 학교에서 만든 회사라서 일반 회사처럼 급여체계가 되어 있진 않습니다. 다만, 학교를 통해 딜소싱이 원활하게 되는 장점은 있습니다.
여러 네트워크를 통해서 상세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023.07.15
1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