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다니는 기업규모 : 중소기업 (20명)
재직기간 : 1년 9개월 (신입, 첫 회사)
1. 입사 - 1년차
- 연봉 : 2,400만원
- 식대 : 점심식대 법카로 일당 8천원 지원
- 시간외수당 : O
- 성과금 : 연 1회, 1년차 때는 재직 2개월차 시점으로 100만원 수령
2. 1년차 - 현재
- 연봉 : 3,000만원
- 식대 : 점심식대 법카로 일당 9천원 지원
- 시간외수당 : 포괄임금제 (저녁 8시까진 수당 x, 그 외 초과수당은 휴가 혹은 수당으로 지급)
- 성과금 : 연 1화 400만원
* 그 외 제공되는 복지비 x
근무에 관련있는 공부를 꾸준히 하며 자격증도 취득하고 있고, 큰 프로젝트도 해내며 성과를 많이 내고 있어 회사에서 인정도 많이 해줍니다. (힘든 일을 마다하지 않고 도맡아하는 편이라 야근이 매우 잦습니다)
현재 이런 상황인데 이번 연봉협상 때는 연봉이 3,500만원 이상으로 인상되었으면 합니다
이 정도로 맞춰지지 못하면 큰 회사로 이직할 생각도 하고있구요..
제가 바라는 금액이 현실적인지 감이 오지 않고, 이직에 대한 고민이 막연한 걸까 싶은데 선배님들의 의견 궁금합니다
2년차 연봉협상 적정금액 고민입니다
2023.07.09 | 조회수 4,522
아리병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후추애비
BEST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개인적인 경험은 객관적인 지표를 동반한 감정적 호소가 효과적이었습니다.
1. 포폴 만들고 이력서 갱신해서
2. 다른 회사에 면접을 보고
3. 최합 후 연봉협상까지 마친 후
4. 현재 직장에서 연협 하시길 권장합니다.
물론 귀찮고 지금 회사 잘 다니고있는데 그렇게까지 해야해? 라고 생각하시면 할 말이 없지만 본인 스스로를 객관화하는데 냉정한 시장의 평가를 받는 것 만큼 좋은게 없었습니다.
덤으로 포폴을 만들며 내가 어떤 결과를 내었는지 돌아보는 습관은 자기계발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차가 조금 더 많은 사람의 입장에서 말해보자면 회사에서 인정을 받던 안받던 항상 시장의 수요와 공급 그리고 회사 내 해당 직군의 이해관계에 따라 연봉상승률이 좌우되었던것 같습니다.
2023.07.10
9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