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첫 회사에 입사한 지 4개월된 신입입니다 !
아직 사회생활에대해 잘 모르는 응애라 여러분의 의견과 정보가 정말 중요합니다ㅠㅠ
저는 특수한 케이스로 현재 회사에 입사를 했습니다
학업과 병행하며 회사를 다니는 중인데요 !
학교을 졸업하기 위해서는 4대보험과 3년 재직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현재 회사를 다니면서 조건을 채우는중이고요.
학교는 주 2일 가야하며 회사는 주 3일에 하루 8시간으로 계약을 했습니다.
주 3일을 일하는데 직업 특성상 남들 쉴 때 일을 하고있어 공휴일, 대체공휴일, 주말에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던 중 공휴일에 근무하게 되면 5인이상 기업에서 1.5배 수당을 받는다고 알고있었고 수당 대체로 휴무를 제공한다고 알고있어 회사에 여쭤봤습니다.
( 주 4일 혹은 주 5일 출근하시는 분들은 대체휴무를 받고 계십니다. )
하지만 돌아온 답변으로는 주 3일을 일하니까, 한 주에 일하는 시간이 적으니까 1.5배는 받을 수 없다 일단 회사도 노무사에 한번 더 문의한 상황이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계약서에도 공휴일에대한 얘기 적힌게 없고 계약서를 쓸 당시에도 공휴일에 대한 말씀이 전혀 없었습니다.
어리니까 호구가 될거같다는 제 피해의식이 있어 ..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이에대한 정보를 잘 알고계신 분들이 있다면 어린 양 구원해주신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의견, 정보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