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버거 시장, 전쟁이 펼쳐진다

2023.06.04 | 조회수 969
마케터초인
버거 시장이 왜 이렇게 뜨거울까? 🍔🍟 ✅ 버거에 열광하는 사람들 한국인 두 사람 중 하나는 한 달 내에 버거를 먹었다고 할 만큼 버거가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월평균 3.3번, 헤비유저는 7.3번을 먹는다고 해요. 2023년에는 국내 버거 시장이 5조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는 버거 시장,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 1세대 버거 전쟁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거기에 맘스터치까지를 4대 버거로 놓습니다. 맘스터치가 1400개로 매장수 1위, 매출로는 맥도날드가 9946억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2022년) 이들 브랜드는 각자의 시그니처가 존재합니다. 맥도날드는 빅맥, 버거킹은 와퍼, 롯데리아는 새우버거, 맘스터치는 싸이버거. 그중 맥도날드는 BTS와 함께한 협업 패키지부터 최근 뉴진스 콜라보까지 셀럽 마케팅에서 존재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 2세대 수제버거 전쟁 최근에는 햄버거가 하나의 고급 음식으로 인식되면서 프리미엄 버거 열풍 트렌드가 불고 있죠. 브루클린 더버거 조인트, 다운타우너, 길버트버거 앤프라이즈, 바스버거, 다운타우너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글로벌 강자 브랜드들이 하나둘 생겨납니다. 시작은 쉐이크쉑(일명 쉑쉑버거)이었죠. 2016년 국내 첫 매장 이후 줄 세우기 열풍을 만들기 시작해 현재 25개까지 매장이 생겨났죠. 샌프란시스코 대표버거 슈퍼두퍼 해외 1호 강남점에서는 오픈 2주 만에 약 2만개의 버거 메뉴가 팔렸다고 합니다. 더 나아가 유명한 쉐프 고든 램지가 선보인 버거집이 2022년 오픈해 한 메뉴는 무려 14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곧 미국의 버거 3대장 중 하나, 파이브가이즈가 국내에 출시합니다. ✔️앞으로 수제버거 시장은 전망이 어떨까요? ✔️KFC가 550억원에 팔리고, 맥도날드와 맘스터치가 시장에 매물이 나왔는데 어떤 일이 펼쳐지고 있는 걸까요? ✔️1세대 오랜 브랜드와 2세대 수제버거 간에 어떤 격전이 펼쳐질까요? ✔️이 버거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는 뭘까요? 세상의 먹고 마시는 식문화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산업화 되고, 브랜드화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생길 시장의 변화를 들여다보고 비즈니스에 적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후에 펼쳐질 버거 대전을 주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 아웃스탠딩
첨부 이미지
1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