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전에 15년간일하던 첫번째 회사를 뒤로하고 이직을해서 현재까지 두번째회사에 근무중입니다.
첫번째회사의 퇴직이유는 엄청난 업무강도때문이었습니다. 주말근무에 매일반복되는 야근.. 일벌레로 살았었는데요.. 그만큼의 임금은 보상을받으면서 살았기에 월급날이나 보너스나오는 날들이 있어 힘들어도 열심히 다녔죠. 다들그렇게 사는줄알았고, 그나마 돈으로보상이 되니 다행이라 여겼었죠..-_-;;
10여년간다니다보니 대인기피증같은.. 우울증같은.. 이상한 병이찾아와서 더 못하겠더군요. 안되겠다싶어서 이직을결심했고, 현재 두번째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여기는 본사는 따로있고, 샘플만 만들어 대응하는 공장이라 업무강도는 절반에도 못미치고, 휴일은 칼같이 쉬고 야근은 1년에 한두번정도 짧은시간만 이루어지네요. 완전꿀이죠.. 급여는 그만큼 줄었지만, 남는시간에 골프도 배우고, 자격증도 따고하며 나름 만족하며 지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회사사정이 어려워져 정리해고가 있었고, 남은인원들이 본업에 생산업무까지 투입되고있네요. 최근에는 윗선이 바뀌면서 존재자체를 완전무시당하는거 같아 우울하네요. 이직을 생각하게되는데요..
나이가 40대후반이 되니 현재급여에 맞는 회사는 없고 좀 줄여서 업무강도가 높은 회사로 이직인데.. 그게 맞는건가 싶습니다.
그래도 이직해야하나? 그냥 버틸만큼 버텨야하나?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묘책이 있을까요?
워라벨만 좋은 회사
2023.05.29 | 조회수 2,840
디엠플렉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아우라
BEST'현재 급여에 맞는 회사는 없고' 이게 진짜라면 버티셔야죠. 파이팅입니다.(수정됨)
2023.05.31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