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무 결정에 큰 고민에 빠진 취준생입니다. 연휴기간 내내 혼자 고민하다 답이 나오지 않아 여기에 글 작성해봅니다 ㅠ
스타트업 마케팅 3개월 + 미디어렙사 6개월 인턴 경험 있습니다. 원래는 미디어렙사 쪽으로 희망했는데, 6개월 다녀보니 커리어 성장이 안보여 다른 길로 고민중입니다.
개인적으로 데이터 기반으로 캠페인 효율 및 유저 특성 파악하여 인사이트&해결책 제시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학과 수업에서 미디어 믹스 작성에 매력을 느껴 미디어플래닝을 희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어떤 일에 깊게 고민하는 것도 좋아하구요
하지만 렙사에서는 분석하고 전략을 짜기엔 시간도 없고 탑다운이라 깊게 생각할 필요도 없더라고요...
종대사 미디어플래닝팀으로도 생각했지만, 렙사일과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디대사 퍼포먼스 쪽으로 가서 경력 쌓은 후 인하우스로 스텝 밟는게 적성이든 커리어 쌓기에든 더 나을지 고민 중입니다 ㅠㅠ 혹은 다른 길이 있을까요...? ㅠ
현직자 분들의 조언이 너무 절실합니다 바쁘신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미디어플래닝/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고민
2023.05.29 | 조회수 1,081
비맞은강아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파크로
BEST3년차 종대사 플래너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저의 초창기 고민과 매우 유사해서 도움이 될까 글 남깁니다.
먼저 렙사는 말씀하신대로 매우 수동적으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와 일하셨던 많은 렙직원 분들도 그렇구요, 다만 그 안에서도 최선의 역할을 다하시는 파트너분들도 다수 계십니다. 플랜할때 생각치도 못한 의견도 많이 주시기도 하고, 한걸음 멀리 보시는 분들이요. 기계처럼 일할 수 있는 직업이지만 또 능동적으로 일할 수도 있는 직업입니다. 사람이 하는일이다 보니 굉장히 손을 많이 탄다고 생각합니다.
종대사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다고 말씀주셨는데, 맞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렙사보다 더욱 수동적으로 일할수도 있습니다.(ex.광고주 요청대로 렙에 믹스요청)
다만 내부(기획과 함께하는 경우)에서나 외부(매체대행사로 일하는경유)에서 대체로 플래너를 전문가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플래너의 조언이 캠페인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아직 저도 주니어급이지만, 능동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사이트를 찾기위해 노력합니다.
장황하게 적었지만 결론은 어느 곳인지 보다는 어떻게 하냐가 중요한 직업입니다. 묻혀가면 끝도 없이 묻혀갈 수 있는 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조금만 능동적으로 행동한다면 전반적인 캠페인의 key man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수정됨)
2023.05.30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