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마는 경험이 많지 않아서 현재 배우는 응애 아기 수준이라고 생각해주시고 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상황 : ① 기업 SNS 계정 메타 광고 진행 ② 1) 외부 커뮤니티에 광고 라이브 2) 자사 사이트로 정보글로 랜딩 3) 상담하기 게시판으로 랜딩 현재 두 가지의 종류로 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하나는 메타에서 알아서 분석해줘서 이해를 하면되는 것이고, 2번째는 제가 트랙을 GA4로 알아서 만들어서 분석을 하고 있는 데요 문제는 윗분이 마케팅 트랙을 밟지 않는 분이셔서, 메타와 GA4 개념의 이해가 어렵다고 한 지표에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해달라고 하시네요. 저도 아직 쭈니어고 GA4는 정말 아기 수준이라 이 오더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쉽게 지표를 만들지 감이 안잡혀서요 예를 들어 메타는 CPC, 노출, 도달률이 나오는데 2번 광고는 노출 도달률이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없는 걸로도 알고요. 아예 옵션 자체를 어떻게 설정할지 몰라 감이 안잡혀... 여쭙습니당.. 혹 질문이 이상했다면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쭈니어라 모르는거 많으니깐 넓은 아량으로 양해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메타광고 + GA4 관련해 질의드립니다
23년 05월 26일 | 조회수 473
내
내꿈은강남건물주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술
술품
23년 06월 10일
내부와 플랫폼 그리고 트래커에서 보는 지표의 정의와 정리를 우선 해주세요.
각 플랫폼과 광고 형태에 따라서 동일한 지표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효율을 분석하는 방식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식으로의 제안을 하시면 됩니다.
GA4의 대시보드도 기본적으로는 세션, PV, 고유 이벤트 등의 세팅값들이 있는데 해당값들이 카운팅되는 기준을 이해하신 후에 회사에서 필요로하는 것과 유사한 정의를 지닌 지표가 있을지 확인해서 도입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