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마는 경험이 많지 않아서 현재 배우는 응애 아기 수준이라고 생각해주시고
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상황 :
① 기업 SNS 계정 메타 광고 진행
② 1) 외부 커뮤니티에 광고 라이브
2) 자사 사이트로 정보글로 랜딩
3) 상담하기 게시판으로 랜딩
현재 두 가지의 종류로 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하나는 메타에서 알아서 분석해줘서 이해를 하면되는 것이고,
2번째는 제가 트랙을 GA4로 알아서 만들어서 분석을 하고 있는 데요
문제는 윗분이 마케팅 트랙을 밟지 않는 분이셔서,
메타와 GA4 개념의 이해가 어렵다고
한 지표에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해달라고 하시네요.
저도 아직 쭈니어고 GA4는 정말 아기 수준이라
이 오더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쉽게 지표를 만들지 감이 안잡혀서요
예를 들어 메타는 CPC, 노출, 도달률이 나오는데
2번 광고는 노출 도달률이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없는 걸로도 알고요.
아예 옵션 자체를 어떻게 설정할지 몰라 감이 안잡혀... 여쭙습니당..
혹 질문이 이상했다면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쭈니어라 모르는거 많으니깐 넓은 아량으로 양해부탁드려요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