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창업가들에게 당부한다

2023.05.18 | 조회수 2,007
움직이는모든것
은 따봉
1. 제품으로 승부해라. 2. 매출로 월급 줘라. 3. 인테리어에 쓸 돈으로 청소를 해라. 4. 사장놀이 즐기다가 집에서 놀게된다. 5. 투자를 받으려면 대표 학벌 살펴라. 6. 학벌 별로면 무조건 제품 팔아 생존해라. 7. 묻는 말에 만 대답해라. 8. 직원이 할 것이라는 기대 하는데 직원은 대표가 할 것이라고 기대 한다. 9. 대표가 알아야 직원이 아는척은 한다. 10.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라. 청산도 능력 있어야 하는 겁니다. 이번달 에 만 3곳의 기업들이 올해 안에 정리되는 수순으로 예견하며, “형님. 문 닫게요. 몇달동안 만들고 싶은 것 하려는데 힘 좀 보태주세요~” 합니다. 모두 모빌리티 기업들인데 공통점이 있습니다. “쉬운 것으로 편하게” “제품은 나중, 투자가 우선” “대형 납품건 하나면 충분하다” 쉽고 편하게 입으로 만 대기업 담당자와 미팅하며 갈 수 없는 길로 가는 줄 모르고 갈 수 있는 길은 힘들지만 내 길 임에도 외면하다가 주저앉게 된 것입니다. “형님 저희는 17시 칼퇴근 입니다” 자랑하던 창업 3년차 대표가 어제, “밤새 일해도 좋으니 설비 정리하기 전에 추억이라고 될 수 있게 우리 것 해봐요” 합니다. 3년간 밤새 일했다면 설비가 늘었겠죠. “너저분한 공장이 캠핑 감성”이라는 캠핑카 업체 대표는 갈 곳이 없어 캠핑장 천막으로 공장을 옮긴다네요. 공장 정리정돈 만 잘 했어도 재고파악과 제작기간 단축으로 실내에서 일 할 수 있었을 겁니다. “대표님” 소리에 으쓱해서 이미 채워 진 느낌으로 벤츠에 명품 두르고 사장놀이 하던 것들이 죽겠다고 아우성인데 살려줘야 하는지, 번뇌를 통하여 성찰하게 해야 하는지 고민되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가 이곳에서 나눕니다. 정신 차려라 이것들아! 돈 좀 들어왔다고 기분내려고 인테리어에 돈 쳐바르고 인테리어 업체 통해서 현금 받아서 잠깐 웃었겠지~ 인테리어 업체 만 돈 버는 시장이 창업 시장이다. 그래 물론 현금 유동성 위해서 필요하지. 그럼 유동성을 위해서 저축을 해야지, 왜 차를 사고 시계를 사니? 여기저기 돈 꾸러 다니면서 명품 정장이 왠말이냐? 니들 배때기를 봐라. 배고픈데 어째 배때기가 터질 것 같더라. 쳐먹는 술값 아껴서 월급에 보태라. 돈 없어서 돈 빌리러 오면서 외제차에 명품 정장 단추도 겨우 채워지는 배때기를 내밀면서 반짝이는 시계로 흔들어 대 봐야 나가리야. 돈 들어 왔을 때 제품 만들었어야지. MOU 실컷 도장 찍고 다녀봐야 정유사 만 돈 번다. VC 들도 깡통이니 만나면 함께 요란 할 뿐이다. 제품 만들라고 투자 했더니 건물 임대하고 인테리어 하고는 개발비가 부족하다고? 개발자가 없어서 채용 했다고? 니가 할 수 있다고 해서 줬더니 니가 못하는 거였구나! 어디가서 대표 소리는 듣고 싶어서 삐죽거리고 다니던데? 아야~ 그 시간에 도면이라도 그려라. 어차피 니가 맘에 들어야 OK 잖어~ 정부지원사업 은 인건비 털면 땡이다. 정부지원사업으로 시작하게 하는건, 지원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대감에 휩싸여) 사업계획서 는 물론이고 제품에 대한 이해, 현실 파악이 되기 때문이다. 눈에 띄려고 풍선을 크게 불면 터지는거여 당부 합니다. “제품에 집중해라!” 창업을 해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고 개발 한 상품으로 창업하는 것이다.
첨부 이미지
5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7
덜덜이
2023.05.19
BEST인테리어 사업을 하라는 말씀이시군요!
18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