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거 모르면 반쪽짜리 마케터?

2023.05.16 | 조회수 340
마케터초인
마케터 X 마케터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키워드에 대해 담아봅니다. 많이들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예술 작품을 보며 아티스트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마케터를 가르는 차이는 어디서 올까요? 제가 생각하는 한끗은 디테일입니다. 주니어 마케터나 중간 관리, 리더 직급까지 각자의 영역 안에서 디테일을 추구하게 됩니다. 주어진 기간, 리소스 내에서 주어진 미션을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결과물을 낼 수 있을지, 작은 것들도 심도 있게 고민하고, 하나씩 개선해나가고, 리스크를 줄여 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부분에서 디테일이 더 필요할까요? 먼저 리소스의 리테일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리소스란 예산, 인력, 시간, 에너지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1천만원의 예산을 집행하는 마케팅부터 10억원의 프로젝트를 리드하는 마케터들은 하나같이 말합니다. 리소스가 부족하다고요. 2명이 일하는 팀도, 10명이 일하는 팀도 하나같이 리소스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예산과 인력의 규모에 따라 목표와 일의 규모 또한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 안에서 빈틈없이 리소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일정과 예산, 진행되고 있는 일들을 세부적으로 챙겨야 합니다. 놓치는 것들이 모두 비용과 리소스의 낭비가 되기 때문이죠. 또 한 가지는 커뮤니케이션의 디테일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디테일이 뭘까요? 그 본질은 메시지입니다. 간혹 고객이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과정에서 잘못된 표현이나 소재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하여 브랜드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기는 사례를 종종 보게 됩니다. 마케터는 고객과 가장 밀접한 접점에 있기 때문에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을 챙겨야 리스크도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디테일에만 집착한다고 좋은 건 아니지만 마케터 중에서 일을 잘하는 사람 치고 디테일이 약한 사람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현직 마케터나 마케터가 되고 싶은 분, 혹은 마케팅을 잘하고 싶은 모든 분들이라면 이번 내용을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테일이 마케터의 다른 결과를 만든다” *원문 : 초인노트 인스타그램
첨부 이미지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