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직장 고민입니다… 욕까지 먹으면서 다녀야하나요

2023.05.15 | 조회수 1,313
dl0516
최근에 400명 이상 근무하고 있는 제조업에 이직을 했습니다. 일단 인사팀에 총 3명이서 근무중이며 급여, 근태, 세무신고, 계열사 임원 급여까지 저 혼자서 하고 있습니다. 위에 팀장급 1명 아래 사원급 1명 있지만 업무분장이 제대로 안된 상태라 제가 인사 관련 업무는 대부분 하고 있어요. 아웃소싱 업체도 8개의 업체들이 있고 그 관리도 제가 합니다. 근데 오늘 어떤 아웃소싱 업체 대표한테 개새x, 호로새x 라는 욕까지 먹었습니다. 이유는 지금 대표님이 아웃소싱 인원들 근태가 제대로 찍지 않아 근태 확인 불가능하며, 속이고 대신 찍어주고 뭐 이런 이슈들이 많아 이제 앞으로 근태 안찍는 사람들 급여는 해당월에 미지급으로 하고 다음달로 이월 시켜라 라고 지시가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아웃소싱 업체들한테 공문 보내 협조 요청하였고 근태 누락되는 일 없게 근무자들한테 계속 적으로 주입시켜달라고 요청한 상태였습니다. 근데 한 업체에서 하는 말이 사람이 어떻게 실수 없이 지낼 수 있냐 어느정도는 눈감아줘야하는거 아니냐면서 갑사에 복지도 없고 상여도 없는데 너무 빡빡한거 아니냐며 오히려 저에게 화를 내더군요. 그래서 회사에 불만이 있는거면 그만 인원투잊하시던지 대표님한테 직접 오셔서 이야기 하셔라 했더니 위 내용처럼 욕을 하더라구요. 제가업체를 짜를 권한이 있지 않다보니 팀장님한테ㅜ보고 한 상태 인데 이 사건을 팀장님이 그냥 조용히 넘어가면 있는 신뢰마저 바닥나서 부서에 기댈 곳 도 없고 여기저기 욕 받이가 될거같은 기분에 현타가 오네요. 그래서 이번주까지 업체에서 사과 하지 않으면 추후 어떻게 지금 회사를 다녀야할지 고민입니다. 가장 기본적인거에 관리를 해달라건데 그거또한 못 하겠다고하고, 급여 매번 틀리고 근무자들 근로계약서도안쓰고 인원만 딱 보내고 그 사람들 관리는 갑사 담당자고 해주고 관리비는 꼬박 받아가고 이런 아웃소싱은 진짜 처음 경험해보네요.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
마동석가모니
2023.05.17
BEST업체를 조율할 권한이 없다면.. 말을 잘 듣게 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해야하는게 아닐까요? 1번과 2번중에 어떤 화법이 적절할까요? 1. 나는 고용사 갑사이고 너는 을사이니 그만 징징대고 그냥 하라는대로 하세요. 2. 맞아요 빡빡하죠. 그런데 저도 중간에 껴서 어쩔 수 없네요. 대표님께서 당장 지시하신 사항이니 앞으로 근태 누락없이 잘 따라주셔야만 급여 지급이 가능할 것 같아요. 감히 조언을 곁들이자면, 인사업무 오래 하시려면 누구와 대화하든 고압적인 태도는 지양하셔야 할 것 같아요. 글쓴이님은 대표가 아니고, 설사 대표 일지라도 그런 태도로는 협력사와 원만히 일하기 어려우실 거에요 먼저 사과하시면 그 아웃소싱 업체 사장님도 아마 사과하실겁니다. 만약 사과 뒤에도 욕을 한다면 정말 그 업체와는 안될 것 같다고 팀장님께 말씀하세요(수정됨)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