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팀장] 현명한 회사생활을 위한 몇 가지 제안

2023.05.14 | 조회수 4,050
손기정
(주)지오코리아
[팀장] 현명한 회사생활을 위한 몇 가지 제안 팀장은 조직에서 의사결정을 내리는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팀장의 덕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원들과 비전과 목표를 공유해야 합니다. 비전은 조직의 큰 그림과 목표는 그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입니다. 팀원들이 비전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목표를 분명하게 제시하고,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협력적인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1. 목표와 비전에 집중하기: 성공적인 회사생활의 핵심은 목표와 비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계획을 세우는 것은 성과를 창출하고 성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비전은 회사의 큰 그림을 의미하며, 그것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것은 조직 내에서의 일관성과 팀워크를 촉진시킵니다. 자신의 업무와 목표를 비전과 맞추어 정렬시키고, 그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2. 자기계발에 투자하기: 회사생활에서 능력을 향상시키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에 주기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도전에 도전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한 지식 습득, 외부 세미나나 컨퍼런스 참석, 동료들과의 지식 공유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합니다. 또한, 피드백을 주고 받고 자기개발 계획을 세우는 등의 습관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팀원들의 성장과 개발 지원하기: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성장과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팀원들이 업무에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개별적인 면담이나 피드백 세션을 통해 팀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필요한 교육 및 훈련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4. 끊임없는 성장과 변화에 대한 태도: 성공적인 회사생활은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에 대한 태도를 갖추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책이나 온라인 강의를 활용하고, 동료들과의 지식 공유를 통해 성장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 성공적인 회사생활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소통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명확하고 간결한 말로 정보를 전달하고, 동료들과의 원활한 대화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합니다. 또한, 다른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팀 성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다양한 역할과 업무를 공유하고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며 협업을 강화해야 합니다.
39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훌라훌라훌랄라
2023.07.17
BEST1. 일부회사에서는 사업가가아닌 장사꾼의 오너로 목표는 계속 넓혀가지만 비전을 점점 좁아짐 2.자기계발에 투자하여 많은 지식을 습득한 사람은 잦은 이직이 많을수 밖에.. 3.팀원들과 성장을 하려면 첫 해는 열정적으로 가능합니다. 두번째 해는 실적을 내죠 세번째 해부터는 회사에서 도와줘야합니다. 발전적인 회사시스템 개선이나 실적에 따른 보상을요 그거 없이는 추가 동기부여에 힘이 따릅니다. 4.끊임없이 성장과 변화 회사에서 지원이 가능한 분야라면 땡큡니다. 성장이 가능하죠. 그게 부족하다하면 2번과 똑같다고 생각해요 5. 은 동감합니다. 요즘은 각개전투가 심해서 소통이 잘 이뤄지지 않아요. 부정적인 글 같지만 대기업이 아닌 중견,중소기업 근무해본 결과 이런 회사와 회사원들이 느낀게 대부분 이더라구요.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