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 "1년차 사원이 하는 일"이라는 글을 적었던 마케터입니다. 선배님들의 의견과 응원으로 많은 힘을 얻었고, 앞으로 어떻게 사회생활을 헤쳐나가야할지에 대한 답을 얻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선배님들에게 새로운 신상품 브랜딩에 관련된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큰 규모의 투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투자금을 토대로 이쪽 업계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제품군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제품 기획은 어느정도 끝냈고, 유통 계획또한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거창하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자사 오프라인 매장, 자사몰 등이 있겠네요.) 이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브랜딩 계획을 짜야하는데, 하... 이거 참 머리 아픈 것 같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월 천~천오백 정도의 예산으로 진행 하셨으면 좋겠다. 하셔서 - sns 바이럴 - 네이버와 구글 sa,da 이렇게 큰 틀로 계획을 짠 후에 혼자서 이 많은 업무를 다 처리하지 못하니 처음에는 imc 업체에 그대로 맡길 계획으로 보고드리려 준비중에 있습니다. 근데, 업체들 견적 받아보니, 아무래도 통합되어 있어서 그런지 가격이 좀 부풀러진? 느낌이 있더라고요.... 제가 편하려면 모든걸 imc 맡기면 되는데, 이건 또 너무 금액적으로 비효율적인 것 같고, 차라리 저를 콘트롤 타워로 두고 da sa 한 업체, sns 관리 한 업체 이렇게 찢어서 관리를 하는게 낫겠다.. 싶은 생각도 듭니다ㅠ 선배님들께서는 브랜딩 외주 맡기실때, 어떻게 진행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는 선배님들한테 기프티콘으로 커피라도 대접해드리고 싶은데 쪽지 기능이 없네용.... )
마케팅
신제품 마케팅 조언을 구합니다..ㅠ
20년 07월 13일 | 조회수 596
안
안똑똑한 마케터
댓글 1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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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그렇구나
20년 07월 14일
예산이 적네요... 일단 한가지 채널에 집중하시는 건 어떠실지요?
대행사는 많이 만나보시고요~ 전 대행사 다니다 인하우스로 이직했는데요. 어설프게 접근하시다가는 오히려 당할 수도 있습니다.
업체 비교견적도 받으시고요. da만해도 수수료가 천차만별입니다. 제 기억을 반추해보자면 7~20%였던 것 같아요.
예산이 적은 상태에서 굳이 큰 대행사 쓰는 것보단 소규모의 대행사를 쓰는 것도 좋고요.
보고서를 받을 때도 그걸 본인의 회사 스타일로 재가공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예산이 적으니 본인의 관리력이 충분하다면 imc보단 여러 업체를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대행사를 다녀봐서 꼼수를 쓰는 게 잘보여서...ㅎㅎㅎ
식곤증이 몰려와 두서없이 썼습니다. 전 이만 낮잠자러 갈게요~
화이팅하셍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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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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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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