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직원 업무 검토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2023.05.01 | 조회수 1,134
신토부리부리
안녕하세요, 최근 업무 검토 및 이관 과정에서 트러블이 있어서 다른 분들은 부하직원 업무 검토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파트장-대리-사원 이렇게 재무파트 구성원이고요 우선 업무 상황은 이렇습니다 파트장) 회계전표 승인, 결산~감사, 총괄 대리) 급여처리, 사원업무 검토, 자금, 세무신고, 상사 백업 사원) 회계전표 처리 및 총무 서브 주기적으로 몰아서 전표번호와 함께 계정, 거래처, 부가세유형 등 틀린 것부터 적요 오타 등 수정사항 확인해서 메신저로 피드백해주고 있습니다 매출마감 등 특정 업무 시기 도래 전에 주의사항 등을 미리 전달해주고요 송금 전, 지출 처리건 중에 첨부 미비(결재서 등)나 입금여부 확인 등 보완사항 있으면 직접 처리하라고 하고 있어요 각자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파트장) 대리 검토 없는 건 안됨 대리) 사원업무 검토는 그만, 결산 등 상위업무를 하고싶음 사원) 대리가 너무 지적, 보완 요청 등 개인비서 같음 참고로 사원은 경력 2년 있었고 입사 2년차입니다(대리와 근속기간은 비슷합니다) 다른 분들은 부하직원과 업무가 분리되어 있는지, 부하직원 업무 검토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사원이 처리한 업무에서 보완사항이 발생했을 때, 직접 상신자에게 보완 요청하시는지 또는 담당자더러 보완하라고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너무 상세히, 몰아서 피드백하긴 한 것 같아요.. 제 검토방식에 문제가 있었는지 성찰해보고자 합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