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광고) 매체?

2023.04.25 | 조회수 541
될놈될2
바이럴 마케팅에서 매출과 직결하려면 콘텐츠 기획(광고 소재)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 퍼포먼스 마케팅을 함께 병행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마케팅비 월 예산이 500만원 미만이거나 그 미만으로 한정적인 곳은 바이럴 마케팅에서 체험단 위주,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정도로만 가져가야 할까요? 블로그 인스타 유튜버 체험단 마케팅이나 카페 바이럴 침투 마케팅에서의 바이럴 마케팅의 한계를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데이터적으로 보여지고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약하기도 하고요 좋아요/조회수/댓글수/포스팅 하단에 링크 넣은 CTR 정도? 모든 광고주 및 클라이언트들은 마케팅 및 광고를 통해 매출로 직결, 매출에 바로 영향을 끼치는 매체나 방안을 원하잖아요?? 그렇다고 한정된 예산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자니 요즘 sns 스폰서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구글ads 등의 DA 광고 효율도 안나오는데 가져가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ㅠㅠ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아라뱃길
은 따봉
BEST블로그 체험단을 하더라도 일반적인 일방문자 기준으로 진행하는 방법보다는 구매 이력 있는 고객 섭외하여 실제 후기를 쌓는 것도 중요하구요. 서포터즈로 운영하는것도 대부분의 경우에 노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더군요. 또한 키워드별로 관련 키워드 노출 리스트 뽑아서 가망 키워드 잡는 식으로 관리하면 효율이 많이 올라가죠. 다만 대행사 맡겨서 하기는 무리가 있는 방식이고, 내부에서 하더라도 노출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인력이 필요합니다. 카페 바이럴도 어떤 방향성을 기준으로 진행하는지에 따라 효율이 천차만별입니다. (매출은 방향성이 아님) 쉐도우 바이럴로 줄 세우기(댓글/쪽지)도 있고 핫딜도 있고요. 바이럴은 진입장벽이 낮은만큼 누구나 적당히는 하는데, 잘하는거랑 적당히랑 퍼포 차이가 그 어떤 마케팅보다 큰 것 같네요.
2023.04.25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