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회사에 2년 좀 넘게 인쇄, 패키지, 그래픽 디자이너로 재직 중입니다.
사람분들도 좋으시고 고생 많다고 연봉도 주니어 디자이너 치고는 높게 받아서 어느 정도 만족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로 대기업 쪽에 연이 닿아 이력서와 포폴을 넣어달라 하셨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졸업하고 나서 바로 여기로 취업을 하게 되어 포폴을 거의 새로 제작해야 하는 상태인데. 혼자서 거의 동시에 2개~4개까지 디자인, 그 외 자잘한 인쇄 업무 총괄 등을 하면서 바빠 회사에서 그래픽 사이트 이용권을 끊어주셔서 업무를 쳐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일일이 하나씩 작업하기 힘들어서 큰 도움이 되었는데 이게 독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물이 있는 작업물들을 가져와서 다시 디자인 한 거라서 아예 처음부터 제가 기획하고 디자인한 게 없어요.
기분이 정말 처참합니다, 2년 동안 열심히 달렸다고 생각했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걸 어떻게 포폴에 쓰지... 다 같은 업계 분들이시고 이거 다른 사이트에서 만든 거 쓴 거네 하고 비웃을까 봐 너무 무섭습니다. 일하는 동안 정말 열심히 했는데 마감이라는 핑계로 편함에 안주한 것 같아요.
이제는 정말 포폴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데 엄두도 안 나네요...
차라리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지금이라도 한두 개 디자인하는 게 나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순수 본인 100% 디자인이 아니어도 포폴에 써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포폴에 쓸게 없어요..
2023.04.21 | 조회수 1,339
삶은계란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dic
BEST저도 포털이나 대기업에서 면접관을 진행하면서 서류전형에 서브로 참여하는 미들급 직원에게 항상했던 말이 있습니다.
스톡이나 디자인 소스 베이스가 많은 이미지는 일단 이미지를 제거하고 남은 요소가 무엇인지? 기본 편집이 탄탄한지 냉정하게 바라보라고 합니다.
간혹 포폴이 너무 이미지 중심이면 이미지를 걷어냈을때 다른 요소를 강조할수 있는게 있는지 본인이 냉정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너무 소스 조합과 편집 중심의 2차 작업의 늬앙스가 너무 크면 디자이너의 에티튜드가 부족하니 에티튜드를 강조할수 있는게 무엇인지
냉정하게 고민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실무인해 바쁘더라도 기본 원판이 되는 아트워크나 드로잉 실력이 실무랑 잘 융합이 되는 친구들이 여러가지 콘셉트에 맞춰 스톡이나 이미지 소스 빠르게 편집을 잘하구요. 전체 적인 포폴 이미지의 구도가 참 다양합니다
하지만 너무 스톡이나 소스에 치중하셨던 분들은 포폴 안에 있는 거의 모든 이미지의 구도가 단조롭거나 비슷한게 많았습니다.
(서비스가 달라도 톤앤무드의 차이가 있을뿐이지 차이가 없더라구요. 그 부분에서 저 분은 ‘여기까지가 한계구나.’ 라고 저는 판단합니다.)
그래서 저는 부정적으로 평가했던 기억이 있네요.(수정됨)
2023.04.21
11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