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IT 업계에서 B2B 영업을 10년 이상 했지만 여전히 어렵고 새롭다. 기술도 빠르게 변하고, 산업 트렌드도 변하고, 고객도 변하기 때문이다.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기본’이 중요하다. 영업의 ‘기본’은 무엇일까. 나의 경험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책을 통해 많이 배운다. 다양한 책에서 깨달음을 얻고 있다. 최근 ‘비상식적 성공법칙’이란 책을 읽었다. (광고아님) 영업에 대한 책은 아니고 자기계발서에 가까운데, 책 내용에서 저자 ‘간다 마사노리’의 영업 경험이 나오는데 꽤나 인상적이었다. 그 중에서 ‘임금님 세일즈’에 대한 내용은 실제로 내가 많이 느꼈던 부분이기도 하고 영업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서 인스타툰으로 정리해보았다. 영업사원은 설득하는 사람들이 아니다.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사람들이다.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을 상대한다면 영업사원은 ‘임금님세일즈’를 할 수 있다. 영업사원이 가장 먼저 꼭 해야할 일은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과 아닌 고객을 구분하는 것” 인스타툰 @gurett_jang
[장대리 Gurett Jang 직장툰] 영업사원이 꼭 해야할 일
23년 04월 16일 | 조회수 2,241
장
장그렛
댓글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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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집가서뭐먹지
23년 04월 17일
완전 공감이요👍
완전 공감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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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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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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