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무법인에 입사하여 이제 7개월 된 신입입니다. 요즘 너무 답답해서 어떻게 해야 할 지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조직문화에 관심이 많은데, n년차 근무중인 분도 아직도 급여작업만 하시고 다른 업무의 폭이 넓지는 않은걸 봐서 적어도 이 곳에서는 하고자 하는 일을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인사 관련으로 근무중이신 분도 없어서 (재직중인 노무법인은 아웃소싱과 사건 수임 위주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이 귀한 시간을 내주셔서 방향성을 제시해주실 수 있을지 여쭈어봅니다.
1. 현재 공부를 위해 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입니다. 이것과 별개로, 추가로 하면 좋을 공부 혹은 취득하면 유용할 자격증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erp인사 및 HRM전문가 취득하였습니다. )
2. 재직중인 노무법인에서 급여작업을 2년간 배우고 다른 회사에 이직하여 경험을 새로 쌓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혹은 바로 이직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배울수만 있다면 파견/인턴/계약직 입사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관심있는 업종은 IT분야입니다. HR에 대해서 잘 모르고 혼자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방향성에 대해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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