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직시 사직서 제출 시점은?

2023.03.29 | 조회수 4,772
이경석
헤드헌트
지원한 회사에서 합격소식을 듣자마자 회사에 사직서를 내는 사람들이 종종있다. 구두로 합격소식을 들었다면 일단 기다려야 하고, 지원한 회사에 물어야 한다. “오퍼레터는 언제 발급이 되나요?” 그리고 오퍼레터를 받고 나서 본인의 사인을 하고 난 후에 비로서 현재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하면 된다. 앞의 글에서도 얘기를 했지만, 회사의 입장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 특히 외국계기업의 경우 본사의 정책에 따라 지사의 어카운트가 닫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구두로 한 약속은 쉽게 파기를 할 수 있지만, 문서로 한 약속은 법적 효력이 있기에 회사도 매우 신중을 기한다. 하여 구두로 받은 약속은 무시하고 반드시 오퍼레터를 받고나서 그 시점에 현재 회사에 사의를 표해야 하다. 또한 면접에는 합격했지만 이후 시점부터 연봉협상과 레퍼런스첵까지 후속과정이 남아있다. 이 과정에서 채용이 취소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최종면접 합격소식을 듣고 끝났다고 생각하고 덜컥 사직서를 내는 사람이 있다. ) 연봉의 갭이 크거나, 레퍼런스첵의 안 좋은 결과등이 있을 수 있다. 이런 위험요소가 있기에 반드시 최종 마무리, 오퍼레터 수령후에 사직서를 내야 한다. 너무 당연한 얘기를 하는 것이 아닌가? 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잊을만 하면 이 건으로 고민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다. 그것도 필자의 오랜 블로그 구독자임에도 이 부분을 놓쳐서 입사가 취소되었음에도 이미 회사를 퇴사하 상황에서 아무런 조치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 분들이 꽤 있다.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므로, 마음을 가라 앉히고 입사하는 그날까지 신중을 기해야 한다. *** 인사이트가 3월말부로 잠정 중단이 된다고 하네요. 이번달 부터 막 시작한 저에게는 아쉬움이 남네요. (아직 시작도 안한것 같은데 ㅜㅜ) 앞으로는 링크드인 통해서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2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