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진행된 일이고, 퍼온건데 재밌네요.. 콘텐츠 플랫폼이 무르익으면서 늘 공식같은게 생기게 되는데, 힌트를 얻을 수 있는 부분 같습니다. - 개인이 API로 매일 크롤링해서 정제한 데이터를 통해 분석 - 2019년 365일x매일200개 = 약 72,994 개중 중복 제거후 11,177개 - 트렌딩에 들어가기 위한 조회수 : 최저 5.3만, 90%가 270만 이하에서 들어 갔고, 평균은 138만, 중위값은 77만 - 30일간 트렌딩에 들어간 비디오가 총 6개 : BTS가 그중 2개 - 트렌딩 비디오중 6%의 제목은 모두 대문자, 50%는 전체 대문자를 사용하지 않음, 20%는 1단어만 대문자, 10%는 2단어 - 가장 많이 쓴 단어는 official,video,2019,vs,trailer 순 - 제목의 길이는 36~64글자 사이. 평균 51글자 - 가장 많은 트렌딩 비디오를 생산한 채널은 "Linus Tech Tips" 총 365개 - 2008년에 시작한 채널로 현재 5천개의 비디오 ㅤ두번째 채널은 요리 채널인 "Binging with Babish" - 영화,드라마,애니에 나온 음식들을 재현해보는게 주요 컨텐츠 - 카테고리 순위 엔터테인먼트(28%) > 음악(14%) > 스포츠 (10%) > 코미디 > 피플 & 블로그 > Howto > 영화&애니메이션 - 업로드한 요일 화(11986) > 목,수,월 > 일,금 > 토(7345) - 업로드한 시간 : 피크는 오후 4시~6시(GMT) - 트렌딩 비디오가 되는데 걸리는 시간 : 평균 5.6일. 95% 이상이 13일 내에 트렌딩 리스트에 등록
1년간 유튜브 트렌딩 콘텐츠 분석
20년 07월 08일 | 조회수 632
에
에딭허
댓글 6개
공감순
최신순
매
매지션
20년 07월 14일
좋은 정보네요 ㅎ
좋은 정보네요 ㅎ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